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블루베리 및 라즈베리 등 베리는 먹을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음식 중 하나이다.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하며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이 글을 통해,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1. 항산화제 함유

베리에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있어 활성 산소를 통제할 수 있다. 자유라디칼은 세포를 손상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베리는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레스베라트롤과 같은 항산화제 공급원이다.

세포를 보호하는 것 외에도 이러한 식물 화합물은 질병 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베리의 항산화제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확인 하였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혈당 및 인슐린 개선

베리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향상시킨다. 베리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인슐린 민감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인슐린 감수성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혈당 수치를 감소하는 결과를 보여줬다.

 

3. 섬유가 많다

베리는 수용성 섬유질을 포함해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수용성 섬유질을 섭취하면 소화관을 통해 음식이 이동하는 속도가 느려지고 배고픔이 감소하여 포만감이 증가한다.

칼로리 섭취가 줄어들고 체중 관리가 더 쉬워지며, 베리는 순 탄수화물 함량이 낮기 때문에 저탄수화물 친화적인 식품이다.

 

4. 많은 영양소 제공

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매우 높다. 항산화 물질이 많을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있다. 특히, 따릭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타민C를 제외하고 모든 베리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상당히 유사하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5. 염증 퇴치

베리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한다. 염증은 감염이나 부상에 대한 신체 방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스트레스 증가, 부적절한 신체활동 및 건강에 안좋은 음식을 먹기 때문에 장기적인 염증을 유발한다.

만성 염증은 당뇨병, 심장병 및 비만을 유발하며, 연구에 따르면 베리는 항산화제가 염증 표지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6.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베리는 심장 건강에 좋다. 블랙 라즈베리와 딸기는 비만이거나 대사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동무이 된다. LDL 콜레스테롤이 산화되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로 여겨진다.

 

7. 피부에 좋다

베리는 노화에 기여하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 물질로 피부 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산화제는 햇빛에 손상된 피부에서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의 생성을 차단하여 피부를 보호해준다.

콜라겐은 피부 구조의 일부 단백질이며, 피부가 늘어나고 단단하게 유지된다. 콜라겐이 손상되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베리는 최대한 이 것을 방지해준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8. 암 예방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레스베라트롤을 포함해 베리의 여러 항산화제는 암 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식도, 입, 유방 및 결장의 암을 예방할 수 있다.

모든 종류의 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높든 낮든간에 간암 세포에 강력하고 보호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9. 모든 종류 다이어트를 병행할 수 있다

베리는 여러 종류의 식단에 포함될 수 있다. 저탄고지 및 케토다이어트 등 하는 사람들 경우 과일을 피하지만 적당히 베리를 먹을 수 있다. 풍부한 양의 베리를 팔레오, 지중해, 채식, 비건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다.

유기농 및 야생 베리는 전세계 여러 지역에서 구입도 가능하며, 어떠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식단에 베리를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10. 동맥을 건강하게 유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것 외에도 베리는 동맥 기능을 개선하는 등 심장건강에 이점을 제공한다. 베리는 혈압 조절, 혈액 응고 방지, 기타 중요한 기능 수행을 돕는다.

과도한 염증은 이러한 세포를 손상시켜 적절한 기능을 저해 할 수 있다.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요소인 내피 기능 장애라고 할 수 있다. 베리는 내피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결론,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 종류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으며 심장과 피부를 포함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정기적으로 베리를 식단에 포함 시킨다면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