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

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

심황은 식물의 뿌리에서 만들어졌다. 가공된 강황의 밝은 노란색은 많은 문화권에서 염료로 사용될 정도로 사용된다. 강황 가루에는 카레 가루의 주요 성분으로써, 캡슐, 차, 분말 및 추출물은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Curcumin은 강황의 활성 성분으로써, 만성 통증과 염증을 예방시킨다. 강황을 진통제 및 치료제로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이 글을 통해, 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

 

Curcumin(커큐민) 효능

1. 항염증제

Curcumin(커큐민) 효능으로 염증을 감소시켰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해당 항 염증 능력은 관절염 환자가 관절에서 느끼는 악화를 줄일 수 있다. 염증 완화를 위해 강황 400~600mg 캡슐을 하루에 3번까지 복용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통증 완화

많은 사람들은 진통제로 커큐민을 사용하기도 한다. circumin은 통증 완화를 위해 이부 프로펜을 섭취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보인다. 복용량 권장 사항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3. 간 기능 향상

커큐민은 항산화 능력때문에 최근 주목 받고 있다. 강황의 항산화 효과는 매우 강력하여 간이 독소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장기간 사용으로 간을 손상시킬 수 있는 당뇨병 또는 약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Curcumin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 된다.

 

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

4. 소화를 도울 수 있다

강황이 카레 가루에 들어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음식에 맛을 더한다. 그러나, 항산화 및 항염 작용으로 건강한 소화에 기여를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소화기 치료제로 사용되며 Curcumin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제로도 사용된다.

 

Curcumin(커큐민) 부작용

1. 배탈을 일으킬 수 있다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는 커큐민은 다량 섭취시 자극을 유발할 수 있다. 암 치료에 강황을 사용하는 연구에 따르면, 소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위산을 더 많이 생성하도록 위를 자극한다.

 

2. 피를 묽게 한다

커큐민 특성상 출혈을 더 쉽게 만든다. 콜레스테롤 저하 및 혈압 저하와 같은 다른 이점은 아마도 심황이 혈액에서 기능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다.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다량의 강황 섭취를 피해야 한다.

 

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

3. 수축을 자극한다

카레로 맛을 낸 음식을 먹으면 진통을 촉진 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심황이 PMS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혈액 희석 효과만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커큐민 영양제를 피해야한다. 하지만, 소량의 강황을 음식에 넣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결론, 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

Curcumin(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들을 찾아 하루 복용량에 맞춰 흡수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먹는 음식이나 영양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