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다이어트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다. 많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은 식사 사이에 배가 고프고 만족스럽지 않아 과식하고 더 먹고 싶어하는 유혹을 더 느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1. 귀리

귀리는 건강한 체중 감량 식단에 추가 될 수 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에서 필수적인 음식이며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오트밀을 먹으면 포만감이 증가하고 배고픔과 칼로리 섭취가 줄어든다. 

귀리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갈망을 억제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다. 연구에 따르면, 그릭 요거트를 먹었을때 배고픔을 덜 경험했으며 칼로리를 더 적게 소비하였다.

고단백 그릭 요거트는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3. 수프

수프는 종종 가볍고 단순한 반찬에 지나지 않아 매우 만족스럽다. 연구에 따르면, 수프는 같은 재료를 사용하더라도 고형 식품보다 더 포만감을 줄 수 있다. 배를 비우는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촉진하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더 가벼운 국물 또는 육수 기반 수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4. 베리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및 블랙베리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높은 섬유질 함량은 저칼로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 위 배출을 늦추고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식이 섬유 일종의 펙틴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체중 감소를 돕기 위해 칼로리 소비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에도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5. 계란

계란은 칼로리가 적지만 많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다. 아침식사를 달걀로 시작하면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여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베이글 대신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은 사람들은 하루 105칼로리를 더 적게 소비하였다.

고단백 아침 식사는 간식을 줄이고, 위 배출을 늦추며, 배고픔을 유발하는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를 낮춰 완벽한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6. 팝콘

섬유질 함량이 높기 떄문에 팝콘은 저칼로리 스낵 중 하나이다. 팝콘에는 섬유질이 들어있는데, 포만감을 촉진하기 위해 소화과정을 늦출뿐만 아니라 혈당을 안정시켜 배고픔과 갈망을 예방할 수 있다.

팝콘은 다른 스낵보다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는데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으로 충분하다.

 

7. 치아씨드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치아씨드는 많은 양의 단백질과 섬유질을 적은 칼로리로 포장한다.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액체를 흡수하고 복부에서 부풀어 포만감을 촉진하여 저칼로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식단에 치아씨드 한 두개를 추가하면 배고픔을 억제하고 식욕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8. 생선

생선은 단백질과 심장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경우 식욕이 감소하고 배고픔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

생선 단백질은 배고픔 수준과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저칼로리 다이어트에도 충분히 효과가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연어, 정어리 그리고 고등어가 있다.

 

9.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음식이다. 저지방 코티지 한컵에는 단백질 28g과 163칼로리가 들어있다.

코티지 치즈와 같은 식품에서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 식욕과 배고픔 수준을 줄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섭취하면 배를 비우는 속도를 늦추어 포만감을 연장 시킬 수 있다.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10. 감자

감자는 고지방 감자튀김 및 감자칩으로 인해 건강에 해롭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감자는 건강한 식단의 충만하고 영양가 있는 부분이 될 수 있다. 삶은 감자는 포만감 지수에서 가장 높으며, 식욕을 감소시키고 프로테아제 억제제가 포함되어 있어 저칼로리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

저칼로리 다이어트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탄수화물 또는 노탄수화물 다이어트 등 다양한 체중감량 요법들이 등장하고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몸에 좋고 꾸준히 운동을 하면 충분히 살을 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