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스킨 효능 10가지

레몬 스킨 효능 10가지

레몬은 요리와 약초에 사용된다. 레몬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강력한 시트러스 향을 가지고 있어, 레몬 스킨에도 대부분 활용된다. 실제로, 레몬 스킨은 스트레스, 불안 및 우울증 완화뿐만 아니라 피부를 밝게 해주고 여드름을 최소화 시켜준다. 이 글을 통해, 레몬 스킨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레몬 스킨 효능 10가지

 

1. 항균성이 있다

레몬 스킨 효능으로 상처를 치유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자연 요법으로도 알려져있다. 피부 감염, 폐렴, 혈액 감염 등 다양한 원인을 포함한 약물 내성 박테리아에 효과적이라는 것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항진균 특성

곰팡이는 효모 및 곰팡이와 같은 유기체이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 스킨 효능으로 4가지 유형의 곰팡이에 대한 효과적인 억제 효과가 있다. 한 가지 유형은 무좀, 백선 및 가려움증을 유발한다.

 

3. 항염 작용

만성 염증은 관절염, 심혈관 질환 그리고 암을 포함해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레몬 스킨 효능으로 항염증 성분인 시트랄을 함유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경구용의 경우 카라기난으로 유발된 부종이 있는 입술에서 강력한 항 염증 능력이 있었다.

 

4. 항산화 특성

항산화제는 신체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도록 도와준다. 레몬 스킨 효능으로 활성 산소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보여주며, 스킨이 아니더라도 레몬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충분히 효능이 이싿.

 

레몬 스킨 효능 10가지

5. 위궤양 예방 및 메스꺼움 완화

레몬 스킨 효능으로 복통에서 위궤양까지 다양한 소화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일반적인 원인인 위궤양을 예방하는데도 동무을 줬으며 허브차와 메스꺼움 영양제의 일반적인 성분이기도 하다.

레몬 스킨 효능으로는 얼굴에 바르는게 어려울 경우, 직접 섭취해도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 설사 완화

설사는 탈수를 유발할 수 있다. 설사는 변비와 같은 불쾌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자연 치료법으로도 해결할 수 있다. 레몬의 효능으로는 설사를 앓고 있는 장의 운동성을 늦춰 감소시킬 수 있다.

레몬 스킨 효능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7. 콜레스테롤 감소

레몬 효능으로는 높은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킬 수 있다. 심장 마비와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레몬 스킨 효능으로도 얼굴에 있는 지방 성분을 최대한 다운시켜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레몬 스킨 효능 10가지

8. 혈당과 지질 조절

연구에 따르면, 레몬 효능으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혈당 수치를 낮춰줄뿐만 아니라, 좋ㅇ느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면서 지질 매개 변수를 변경하였다.

 

9. 진통제 작용

레몬 스킨에 있는 시트러스는 염증을 완화시켜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레몬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관절염 통증을 감소시켰으며 점차적으로 80% 에서 50%로 감소 시켰다.

 

10. 스트레스 및 불안 완화

고혈압은 스트레스의 일반적인 부작용이다. 아로마 테라피가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시켜준다. 아로마 테라피와 레몬 스킨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더 큰 이점을 얻을 수 있다.

1주일에 한 번 오일로 마사지를 받은 참가자들은 대조군에 비해 이완기 혈압이 낮은 결과를 가져다 줬다.

 

결론, 레몬 스킨 효능 10가지

레몬 스킨 효능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레몬 디톡스를 위해서 레몬즙 혹은 레몬팩에 관심이 많다. 레몬 스킨이 꼭 좋다고 말할 수는 없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이나 원액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