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

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

모든 채소는 다 몸에 좋다. 특히나 자색 양파는 건강을 증진하는 것부터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및 강력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옛날부터 두통, 심장병, 구강 궤양과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어왔다. 이 글을 통해, 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

 

1. 영양소 풍부

양파는 영양이 풍부하기 떄문에 칼로리는 낮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은 풍부하다. 44칼로리의 불과하지만 상당한 양의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을 제공한다. 특히, 면역 건강 조절, 콜라겐 생성, 조직 회복 및 철분 흡수와 관련된 영양소인 비타민C가 풍부하다.

자색 양파즙 효능으로 자유라디칼이라고 하는 불안정한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신진대사, 적혈구 생성 및 신경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세포 기능, 체액 균형, 신경 전달, 신장 기능 및 근육 수축에는 칼륨이 필요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심장 건강

자색 양파즙 효능으로 항산화제 및 염증과 싸우고, 중성 지방을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고혈압을 낮추고 혈전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케르세틴은 양파에 고농축된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이다. 강력한 항염증제이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심장병 위험 요소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3. 산화 방지제

산화 방지제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고 암, 당뇨병 및 심장 질환과 같은 질병을 억제하는 화합물이다. 자색 양파즙 효능으로 플로보노이드 이상 25가지 품종이 포함된 항산화제가 많다고 할 수 있다.

특히나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있으며, 이러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병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안토시아닌은 특정 유형의 암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

4. 항암 화합물 함유

마늘과 양파와 같은 채소를 섭취하면 위암 및 대장암과 같은 특정 암 위험이 낮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유형의 채소를 섭취한 사람들은 위암 진단을 받을 가능성이 22% 낮았다.

적색 양파즙 효능 또한 동일한데, 종양 발생을 감소시키고 난소암과 폐암 확산을 늦추어 황함유 화합물인 양파닌 A를 제공한다. 세틴과 케르세틴이 포함되어있다.

 

5. 혈당 조절에 도움

자색 양파즙 효능으로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특히 당뇨병이나 당뇨병 전증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퀘르세틴 및 황하합물과 같이 양파에서 발견되는 특정 화합물은 항 당뇨 효과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케르세틴은 소장, 췌장, 골격근, 지방 조직 및 간의 세포와 상호작용하여 전신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6. 골밀도를 높일 수 있다

유제품은 뼈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지만, 자색 양파즙 효능으로도 튼튼한 뼈를 만들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8주동안 매일 100ml 적색 양파즙을 먹은 결과 골밀도와 항산화 활성이 향상되었다.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항산화 수치를 높이며 골 손실을 줄여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골밀도를 높일 수 있다.

 

7. 항균성

자색 양파즙에서도 들어있는 케르세틴은 박테리아와 싸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특정 소화기 암 과 관련된 박테리아 및 여러부위 감염을 일으키는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와 사울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

8. 소화기 건강 증진

자색 양파즙 효능으로 섬유질과 프리바이오틱스의 풍부한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융기한 박테리아에 의해 분해되는 소화 불가능한 유형의 섬유질이다.

장내 박테리아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아세테이트, 프리피오네이트 및 부티레이트를 포맣한 단쇄 지방산을 생성한다. 장 건강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며 염증을 줄이고 소화를 향상 시킨다.

자색 양파즙 효능으로 칼슘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 흡수를 개선하여 뼈 건강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결론, 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

자색 양파즙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파는 양배추즙, 비트즙, 양파즙 등 어느 것을 먹어도 몸에 좋다는 것은 알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즙이나 야채를 찾아 꾸준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