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효능 5가지

두부 효능 5가지

두부는 항상 논쟁을 일으키는 음식 중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하는 반면, 유전자 변형 음식이라고 하여 섭취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 글을 통해, 두부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두부 효능 5가지

 

1. 많은 영양소가 있다

두부 효능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지방, 탄수화물 및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한다. 두부는 칼로리가 약 70kcal 불구하고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다.

두부의 미량 영양소 함량은 사용되는 응고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두부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마그네슘을 추가하고 침전 칼슘은 칼슘 함량을 증가 시킨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두부 효능 5가지

2. 항 영양소 함유

대부분 식물성 식품과 마찬가지로 두부는 여러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트립신 억제제 및 피테이트가 함유되어있다. 두부를 만들기전에 콩을 발아하면 피테이트가 56%까지 감소하고 트립신 억제제가 81% 감소한다.

단백질 함량은 최대 13%까지 증가하는데, 불균형 한 식단을 따르고 두부를 철이나 아연의 주요 공급원으로 사용하지 않는 한 두부의 항 영양소 함량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두부 효능 보장되어있다.

 

3. 이소플라본 함유

대두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천연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기능하여 수용체에 부착하고 활성화 할 수 있다. 에스트로겐 호르몬과 유사한 효과를 생성하며 두부는 약 20.2~24.7mg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다.

 

4. 심장병 위험 감소

두부 효능으로 콩을 포함한 콩과 식물을 많이 섭취하면 심장병 발병률이 낮아진다. 이소 플라본은 혈관 염증을 줄이고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이소플라본을 보충하면 뇌졸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의 혈류 68%가 향상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하루에 50g 대두 단백질을 섭취하면 혈중 지방이 개선되고 심장질환 위험이 약 10% 감소한다. 마지막으로, 심장 건강에 보호 효과가 있는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두부 효능 5가지

5. 당뇨병 완화

최근 여러 연구에 따르면 콩 이소플라본이 혈당 조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두부 효능으로 이소 플라본은 혈당 수치 및 인슐린 수치 감소시켰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1년 동안 매일 이소플라본을 복용하면 인슐린 감수성 및 혈중 지방이 개선되고 심장 질환 위험이 감소되었다.

 

결론, 두부 효능 5가지

두부 효능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두부 영양성분만 보더라도 누구에게나 건강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고 무엇이던지 꾸준히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