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주스 효능 8가지

당근 주스 효능 8가지

당근 주스는 전체 당근에서 추출되며 영양가가 매우 높다. 칼륨과 비타민C 제공뿐만 아니라 프로 비타민A가 풍부하다. 당근 주스를 마시면 면역력을 높이고 눈과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당근 주스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당근 주스 효능 8가지

 

1. 영양가가 높다

당근 주스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고 수많은 영양소가 들어있다. 신체의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카로티노이드 색소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포함한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당근 주스의 주요 카로티노이드는 당근의 주황색을 담당하는 베타 카로틴이다. 당근 주스는 몸을 항산화 비타민A로 전환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눈 건강 개선

당근 주스에는 눈에 좋은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있다. 특히, 당근 주스 1컵에는 비타민A에 대한 DV 250%이상을 포함하며 베타카로틴과 같은 프로 비타민A 카로티노이드 형태이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필수적이며, 과일, 채소 섭취를 실명 및 노화 관련 안구 질환의 위험 감소와 연관시킨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카로티노이드는 해로운 빛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다.

 

3. 면역력 개선

당근주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한다. 당근주스에서 발견되는 비타민A와 C는 모두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활성 산소 손상으로부터 면역세포를 보호한다. 최적의 면역 반응을 위해서는 비타민B6가 필요할뿐만 아니라 비타민B6결핍은 면역력 약화와 매우 관련이 있다.

 

4. 항암 효과 제공

연구에 따르면 당근 주스의 특정 화합물이 암을 예방할 수 있다. 당근 주스 추출물인 폴리 아세틸렌, 베타 카로틴 및 루테인은 인간 백혈병 세포에 효과적이다.

테스트에 따르면, 당근 주스 추출물로 백혈병 세포를 72시간동안 치료하면 암세포가 죽고 세포 성장주기가 중단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근 주스 효능 8가지

5. 혈당 조절 개선

소량의 당근 주스를 마시면 혈당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대상을 연구로 당근 주스가 혈당을 낮추고 다른 관련 지표를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당근 주스는 혈당 지수가 낮다. 특정 음식이 혈당 수치를 얼마나 높이는지 측정하는 척도에서, 저혈당 음식과 음료를 섭취하면 당뇨병 환자의 혈당 관리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6. 피부 건강 개선

당근 주스의 영양소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수용성 영양소인 비타민C에 대해 DV 20% 이상을 제공한다. 섬유질 단백질이며 피부에 탄력과 힘을 제공한다.

당근 주스의 베타 카로틴도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식단은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외관을 개선할 수 있다.

 

7. 심장건강 증진

당근 주스는 심장병 위험 요소를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첫째, 당근 주스는 적절한 혈압 조절에 필요한 미네랄인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다. 높은 칼륨 식단은 고혈압과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당근 주스의 항산화 화합물도 심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당근 주스 효능 8가지

8. 간을 보호한다

당근 주스의 카로티노이드는 간 건강을 촉진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연구에 따르면, 카로티노이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는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예방한다.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은 식이 부족, 과체중 또는 비만의 결과로 지방이 간에 축적될 때 발생한다. 간 흉터와 지속적인 손상으로 진행될 수 있다.

 

결론, 당근 주스 효능 8가지

당근 주스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당근 주스 만들기는 매우 쉽다. 사과 당근주스 및 토마토 주스 그리고 오렌지 주스 등 여러 종류의 주스를 만드는데도 들어가는 당근이다.

당근의 효능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음식에 색감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사용하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