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

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

녹황색 채소부터 채소를 꾸준히 먹어야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색깔에 따라서 또 효능이 다를 수 있다. 녹황색 채소는 항산화제, 비타민 및 기타 건강 증진 성분이 가득하다. 얼그레이차와 같이 먹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는 풍부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다.

다양한 녹황색 채소들이 있으며, 각각이 고유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녹황색 채소들은 비타민 A,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칼슘 등이 풍부하며, 면역력 향상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표적인 종류는 아래와 같다.

 

1. 옥수수

옥수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먹는 채소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A, B, E는 물론 미네랄이 풍부하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신체자 변비, 치질 및 대장암을 포함해 소화문제나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식물성 화학물질이 들어있으며, 발암 물질이 세포를 감염시키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식물 화학물질은 세포가 암과 유사한 변화를 멈추고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관절연골에도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스쿼시

스쿼시는 녹황색채소로써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야채에는 비타민A, B6, C, 엽산, 마그네슘, 섬유질, 리보플래빈, 인 및 칼륨이 풍부하다. 망간도 풍부하며, 뼈의 강도를 높이고 신체의 지방과 탄수화물 처리 능력을 올려준다.

바질과 함께 녹황색 채소인 스쿼시를 같이 끓여 스프를 만드는 경우 색상과 질감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다.

 

3. 노란색 고추

노란색 고추는 녹황색 채소 종류로써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영양소, 섬유질 및 산화 방지제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엽산을 제공하기도 한다.

면역 기능, 에너지, 피부건강, 질병 예방 및 상처 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특히나, 노란색 고추와 함께 다른 요리를 곁들여 먹는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담낭암 통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

4. 감자

녹황색 채소로써 감자는 고칼로리 없이도 충분히 포만감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니아신, 판토텐산, 비타민C, 비타민B6, 망간 및 인을 포함해 영양소가 풍부하다. 인은 신체에 필수적이며, 세포막의 구조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

감자에 첨가하는 기름과 지방을 최소화하면 감자를 먹음으로써 많은 영양을 얻을 수 있는 녹황색 채소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5. 사탕무

사탕무는 비트보다 달콤하지만 영양가가 매우 높다. 사탕무는 심장에 건강하며 신장이 독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데 피로를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다른 녹황색 채소와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으로 가득차있다. 체내에 들어가면 베타카로틴이 비타민A로 전환되며, 신체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E가 풍부하다.

 

6. 호박

호박은 녹황색 채소로써 일일 권장 비타민A의 200% 이상이 들어있다.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채소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기를 예방하는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

7. 노란콩

노란 콩은 이소플라본을 함유하여 암과 싸우는 자연 발생 식물화학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콜레스테롤 흡수를 차단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식물 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 콩과 식물은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깊다.

 

결론, 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

녹황색 채소 종류 7가지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양한 녹황색 채소를 통해서 건강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항상 좋은 음식을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