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

야채는 건강에 매우 좋다. 대부분의 야채는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하다. 일부 신선한 채소 종류에서는 염증과 싸우거나 질병의 위험을 줄이는 능력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이 타 채소와는 구분이 된다. 이 글을 통해,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

 

1. 시금치

시금치는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중의 하나로 비타민A 일일 권장 섭취량의 56% 이상이 된다. 또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많은 항산화 물질을 자랑한다.

연구에 따르면,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 채소에는 암 위험 감소와 두가지 유형의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과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있다. 시금치 섭취는 혈압을 낮출 수 있으므로 심장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가 들어있어 일일 권장량의 428%를 제공한다. 당근에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준다.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당근을 섭취할때마다 전립선 암 위험이 5% 감소하였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먹으면 흡연자의 폐암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K 및 칼륨이 풍부하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야채에 속하며, 글루코시놀레이트로 알려진 황함유 식물 화합물과 글루코시놀 레이트의 부산물인 설포라판이 풍부하다. 설포라판은 암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다.

신선한 채소 종류로 알려진 브로콜리는 산화제 수치를 현저히 낮춤으로써 질병을 유발하는 산화스트레스로부터 심장을 보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영양분이 풍부하다.

 

4. 마늘

마늘은 신선한 채소 종류로써 식물 화합물인 알리신이 들어있다. 해당 성분은 혈당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혈당의 감소 및 인슐린 감도를 개선시켜준다.

혈중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및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며 암 예방에도 유용할 수 있다. 알리신이 인간 간암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신선한 채소 중의 하나이다.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

5. 브뤼셀 콩나물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브뤼셀 콩나물은 십자화과 채소 계열의 일원이며 동일한 건강 증진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효과적인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해독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일부 특정 효소가 15~30% 증가하여 대장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6. 케일

케일은 영양소 밀도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여 건강 증진 특성으로 잘알려져있다. 신선한 채소 종류인 케일은 비타민B, 칼륨, 칼슘 및 구리가 들어있으며 일일 비타민 권장량을 충족한다.

많은 양의 항산화 물질로 인해 케일은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케일 주스를 마시는 것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

7. 완두콩

완두콩은 전분야채로 간주된다. 녹말이 아닌 채소보다 탄수화물과 칼로리가 더 많으며다량 섭취시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신선한 채소 종류인 완두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다.

완두콩에는 항암 효과로 알려진 식물 화합물군인 사포닌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사포닌은 종양성장을 줄이고 암세포에서 세포 사멸을 유도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8. 스위스 차드

스위스 차드는 신선한 채소 종류중의 칼로리가 낮지만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이다.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A, C, K, 망간 및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특히나, 당뇨병으로 인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잠재력이 풍부하다.

근대 추출물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당뇨병의 영향을 역전시킨다. 당뇨병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간과 신장을 보호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9. 생강

생강뿌리는 야채 요리에서 디저트까지 요리되는 신선한 채소중의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메스꺼움을 크게 줄여주며 관절염, 루푸스 또는 통풍과 같은 염증 관련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생강은 당뇨병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생강이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큰 효과적인 신선한 채소 중의 하나라고 잘 알려져있다.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

10.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모든 식단에 탁월한 첨가물이다. 셀레늄, 비타민 k, 티아민 및 리보플라빈을 많이 제공한다. 아스파라거스와 같은 공급원에서 충분한 엽산을 섭취하는 경우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는 대사 기능을 지원하고 독성으로부터 보호함으로써 간을 이롭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신선한 채소이다.

 

결론,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

가장 신선한 채소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채소 및 야채를 꾸준히 먹는 것에 따라서 건강이 달라질 수 있다. 매일 좋은 음식과 좋은 생각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