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채소 종류 10가지

겨울채소 종류 10가지

겨울채소는 칼로리가 낮지만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겨울채소는 대부분 탄수화물이 적고 섬유질이 많아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도 이상적이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던 안하던 상관없이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은 무조건적으로 도움이 된다.

이 글을 통해, 겨울채소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겨울채소 종류 10가지

 

1. 피망

겨울채소 종류중 하나인 피망은 달콤한 고추로 잘 알려져있다. 염증을 줄이고 암 위험을 감소시키며 산화손상으로부터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보호할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라고 하는 항산화제를 만든다.

일일 권장 섭취량인 비타민A를 93% 제공하며, 비타민C는 약 317%를 제공한다. 저탄수화물 식단에 충족되는 겨울채소로써 각 피망 종류에 따라 항산화 성분이 다를 수 있지만 유사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겨울채소 중의 하나이다. 케일, 브뤼셀 콩나물, 무 및 양배추를 포함해 십자화과 야채 종류중의 하나이다. 연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전립선 암을 포함해 여러 유형의 암으로부터 보호하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비타민C 및 K가 풍부하여 일일 권장량의 100% 이상을 제공한다.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겨울채소 종류중의 하나이다. 탄수화물 및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A,C 및 K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아스파라거스 암의 여러 종류의 성장을 중지 도움이 있음을 발견하며 뇌 건강에도 도움을준다.

 

4. 버섯

버섯은 탄수화물이 매우 적다. 탄수화물이 약 2g이 들어있으며, 섬유질 또한 뛰어나다. 강력한 항염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매번 흰 버섯을 먹을때 마다 항산화 및 항염증 마커가 크게 개선되는 역할을 한다.

 

겨울채소 종류 10가지

5. 호박

호박은 겨울채소로써 껍질은 못먹지만 애호박보다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다. 섬유질이 풍부하며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자, 일일 권장량의 약 35% 정도를 제공한다. 다른 호박 종류도 유사한 탄수화물 수치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

 

6. 시금치

시금치는 주요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잎이 많은 겨울채소 종류중의 하나이다. DNA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심장 건강을 보호하고 백내장 및 황반 변성과 같은 안구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으로써, 비타민K에 대한 일일 권장량의 10배 이상을 제공한다. 하지만, 잎이 익을수록 부피가 줄어들어 탄수화물이 더 농축되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겨울채소 종류 10가지

7.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겨울채소로써 지방이 많고 소화 가능한 탄수화물이 거의 없다.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단일 불포화 지방의 일종인 올레산도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C, 엽산 및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다. 고칼로리 식품이지만 체중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포만감에 영향을 주는 역할을 한다.

 

8.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저탄수화물 야채중 하나이다. 감자, 쌀, 기타 고 탄수화물 식품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섬유질, 비타민K, 비타민C 그리고 탄수화물이 풍부한 겨울채소라고 할 수 있다.

심장병 및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콜리플라워를 꾸준히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9. 녹두

녹두는 콩과 렌즈콩과 같은 식물과이다. 겨울채소로써 콩과 식물보다 탄수화물이 훨씬 적다. 섬유질, 엽록소가 풍부하여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노화 중 뇌기능 향상과 관련된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다.

 

겨울채소 종류 10가지

10. 상추

상추는 탄수화물이 적은 채소 중 하나이다. 상추 한컵에 탄수화물 2g이 들어있으며 섬유질도 뛰어나다. 특정 비타민의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로메인과 상추에는 비타민A, C, K가 풍부하다.

그들 또한 엽산이 높으며, 엽산은 심장병 위험 증가와 관련된 화ㅏ합물인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는데 동무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엽산 함량이 높은 음식을 5주동안 섭취하면 엽산이 낮은 식단에 비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13%가 감소한다.

 

결론, 겨울채소 종류 10가지

겨울채소 종류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겨울에 채소 심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요즘에는 4계절 상관없이 음식을 섭취할 수 있다. 겨울철 채소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제철 채소를 여러가지 섭취하다면 건강해질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