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 효능 9가지

상추 효능 9가지

상추는 좋아하는 샐러드나 샌드위치에 다양한 색을 더하는 것 외에도 효능이 있어서 많이들 먹기도 한다. 한국에서는 주로 깻잎이나 상추를 삼겹살과 같이 먹어 특히 로메인 상추가 가장 많이 팔리기도 하는 채소 중 하나이다. 이 글을 통해, 상추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상추 효능 9가지

 

1. 영양소는 높지만 칼로리가 낮다

상추 효능으로 영양이 풍부하여 다양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매우 낮다. 다른 채소와 달리 비타민K, 약간 더 많은 철분, 약간 더 적은 칼로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비타민A 및 C를 제공하는 채소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적절한 수분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부분이다. 물을 마시는 것은 몸에 수분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상추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수분을 신체에 유지 시켜준다는 것이 포인트이다.

높은 수분 함량은 배고픔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추 효능이라고 할 수 있다.

 

3. 강력한 항산화제 함유

자유 라디칼이라고 하는 불안정한 분자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수많은 항산화 물질이다. 신체에 자유 라디칼이 너무 많으면 특정 질병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비타민A로 전환되는 카로티노이드 색소인 항산화 베타카로틴이 특히 풍부하다. 베타 카로틴을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향상되고,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화압ㄴ 변성위험이 감소할 수 있다.

상추 효능으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이 풍부한 식단은 염증과 싸울 수 있으며 HDL 및 LDL 콜레스테롤과 같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의 개선과 관련이 있다.

 

상추 효능 9가지

4. 심장건강 유지

일반적으로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은 심장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상추 효능으로 심장 촉진 특성이 있는데 칼륨과 마그네슘은 건강한 심작박동을 유지하고 심장 근육 세포가 이완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두 미네랄의 결핍은 고혈압, 심부전 및 관상 동맥 심장 질환과 같은 수많은 심장 관련 장애를 예방하도록 도와준다.

 

5. 비타민A 공급원

비타민A는 면역 건강, 세포 성장, 안구 건강 및 시력유지에 관여하는 지용성 화합물이 우수하다. 해당 비타민은 심장, 신잔 및 폐를 포함해 필수 기관의 정상적인 발달과 기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상추는 비타민A로 가득차있으며, 일일 권장량의 127%를 제공한다. 일주일에 몇 번씩 식단에 상추를 섭취하는 경우 비타민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6. 비타민K

상추는 일일 권장량의 149%에 해당하는 비타민K가 풍부하다. 해당 비타민은 뼈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하며, 적절한 섭취는 골다공증과 골절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나, 상추 효능으로 꾸준히 먹기만 해도 충분한 비타민K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추 효능 9가지

7. 혈압을 낮춰준다

세상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을 앓고있어, 심장이 더 많이 작동하고 심장병이나 뇌졸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이 풍부한 식단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상추 효능으로 적절한 양으로 발견되는 칼륨은 나트륨의 영향을 줄이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보인다. 아보카도 및 콩과 같은 다른 식품을 섭취하면 동시에 혈압을 낮춰줄 수 있다.

 

8. 체중감소 촉진

상추 효능으로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해당 야채는 칼로리가 매우 낮지만 섬유질이 상당히 높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고,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체중 감소를 크게 촉진할 수 있다.

 

상추 효능 9가지

9.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건강상의 이점외에도 상추는 아주 맛있다. 샐러드로 즐기거나 샌드위치나 랩에 추가하여 풍미, 크런치 및 색을 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상추는 저렴하다. 식단에도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영양섭취를 크게 늘릴 수 있다.

 

결론, 상추 효능 9가지

상추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많이 먹으면 부작용도 있겠지만 모든 채소는 사실 꾸준히 먹으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서, 제대로 상추의 장점을 알고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