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

양배추는 수천년동안 전세계에서 재배되었으며 소금에 절인 양배추, 김치, 양배추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서 찾을 수 있다. 인상적인 영양소 함량에도 불구하고 양배춘느 종종 간과 되기도 한다. 이 글을 통해,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

 

1. 영양소가 풍부하다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지만 인상적인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 양배추 샐러드에는 비타민A, 철분 및 리보플라빈을 포함해 소량의 기타 미량 영양소가 포함되어있다.

비타민B6, 엽산이 풍부하며 둘 다 에너지 대사 및 신경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포함해 신체의 많은 중요한 과정에 필수적이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폴리페놀과 황화합물을 포함한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심장병, 특정 암 및 시력 상실을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C가 풍부하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염증 억제

염증이 나쁜 것은 아니다.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거나 치유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염증 반응에 의해 의존한다. 하지만, 장기간에 걸쳐 발생하는 만성 염증은 심장병,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성 장 질환을 포함해 여러가지 질병을 유발한다.

양배추 샐러드를 먹으면 만성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진 항산화제를 섭취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양배추를 최대한 많이 먹으면 특정 염증 표지자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비타민C

양배추 샐러드에는 아스코르브산이라고 알려진 비타민C가 풍부하다.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인 콜라겐을 만드는데 필요하며, 피부에 구조와 유연성을 부여하고 뼈, 근육 및 혈관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비타민C는 암을 포함해 많은 만성 질환과 관련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양배추 샐러드를 먹음으로써 특정 암의 위험이 낮아지는 경향도 있다.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

4. 소화개선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싶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양배추 샐러드를 먹는 것이 중요하다. 장에서 분해될 수 없는 탄수화물의 일종인 장 친화정인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떄문이다.

불용성 섬유질은 대변에 부피를 더해 규칙적인 배변을 촉진하고 소화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이 풍부하여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준다.

 

5.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

양배추 샐러드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플라보노이드 계열 성분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심장 마비 위험이 훨씬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식이 안토시아닌 섭취를 늘리면 혈압과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심장 건강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는 양배추 샐러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6. 혈압을 낮춰준다

고혈압은 심장병 및 뇌졸중을 유발한다. 종종 소금 섭취를 줄이도록 권장을 받는데, 이 것보다 칼륨을 늘리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 만큼 중요하다.

칼륨은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미네랄 및 전해질이다. 칼륨은 소변을 통해 과도한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관벽을 이완시켜 혈압을 낮춰준다.

양배추 샐러드를 섭취하는 것이 고혈압을 낮추는 가장 편한 방법이자 건강한 범위내에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

7.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콜레스테롤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는 물질이다. 모든 콜레스테롤이 나쁘다고 생각하지만, 적절한 소화와 호르몬 및 비타민D 합성으로 인해 콜레스테롤이 달라진다.

양배추 샐러드에는 건강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8. 비타민K가 풍부하다

비타민K는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하는 지용성 비타민이라고 할 수 있다. 비타민K1은 신체에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영양소로써 혈액 응고를 담당하는 효소의 보조 인자로 작용하다.

비타민K가 없으면 혈액이 제대로 응고되는 능력을 잃어 과도한 출혈의 위험이 높아진다. 양배추 샐러드를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 이러한 현상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다.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

9. 식단에 추가하는 것은 매우 쉽다

매우 건강할뿐만 아니라 양배추도 맛있다. 다양한 요리로도 사용될 수 있으며, 김치로도 많이 먹을 수 있지만 양배추 샐러드로도 많이 먹기도 한다. 식단에 추가하는 것만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건강에도 좋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하자.

 

결론,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

양배추 샐러드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소스나 드레싱과 같이 먹는다면 충분히 꾸준히 먹을 수 있다. 양배추는 건강에도 좋지만, 식감도 좋으며 먹기에 가볍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