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

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

두부는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고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음식중의 하나이다. 두부 샐러드뿐만 아니라 콩으로 먹었을때 콩 단백질, 두부, 콩기름, 간장, 도니장, 낫토 및 템페와 같은 다양한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

 

1. 고단백

두부 샐러드를 먹는것으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콩은 최고의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많은 비건 채식과 채식의 초석이라고 할 수 있다.

대두는 전체 단백질 공급원으로써, 식물성 단백질과는 달리 동물성 단백질만큼 품질이 좋은것은 아니지만 두부 샐러드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정상적으로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심장질환 위험 증가와 매우 관련이 깊다. 하지만, 두부 샐러드를 먹는 것만으로 단백질의 적절한 공급원이 아니라 건강한 섬유질, 항산화제 및 비타민K가 풍부하다.

식물성 화합물은 심장병의 위험을 줄이고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포함한 지방 측정인 혈중 지질 프로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혈당을 올리지 않는다

설탕과 같이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경우 만성 질환의 위험이 높아진다. 빠른소화와 탄수화물 흡수가 고혈당증으로 알려진 혈당 수치를 높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두부 샐러드를 먹는 것만으로 단백질과 지방에 비해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도 적합한 음식이다. 또한 저탄수화물 식단에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

 

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

4. 풍부한 비타민 및 미네랄

두부 샐러드에는 섬유질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있다. 비타민K와 엽산을 함유학 ㅗ있으며 일일권장량의 약 52% 및 10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는 효능이 있다.

 

5. 유방암 위험 감소

두부 샐러드에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초기에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나중에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완두콩과 같은 콩 기반 식품이 유방암 위험을 줄일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6. 갱년기 증상 완화

갱년기는 열감, 기분변화 및 발한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한다. 연구에 따르면, 두부 샐러드가 폐경기 동안 부작용을 약간 줄일 수 있다. 두부샐러드를 먹는 것만으로 장내에 좋은 박테리아를 생성하면서 최대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이다.

 

7. 전립선 암 예방

전립선 암은 남성에게서 두번째로 흔한 유형의 암이다. 하지만, 두부 샐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 암을 예방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콩 제품은 전립선 암 위험을 약 30% 이상 낮춰준다고 한다.

 

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

8. 뼈 손실을 예방해준다

골다공증 또는 뼈 손실은 뼈가 부러질 위험을 높여준다. 하지만, 두부 샐러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 골다공증으 ㅣ위험을 낮출 수 있다.

연구에 의하면 이소플라본 영양제를 복용하는 경우 골밀도가 증가하여 골 손실을 줄이고 골 형성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결과가 있다.

 

결론, 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

두부 샐러드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두부샐러드이다. 구운두부, 연두부, 버토마토 두부, 으깬 두부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며 소스나 드레싱과 함께 섭취한다면 충분히 맛있는 식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