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

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

단호박은 일반적으로 주황색 유형의 겨울호박을 의미한다. 야채로 간주되지만 호박은 씨앗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과일이다. 과일보다 야채와 영양학적으로 더 유사하지만, 호박은 영양가가 높고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단호박 샐러드로 많이 해먹는다. 이 글을 통해, 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

 

1. 영양가 및 비타민A가 풍부하다

단호박 샐러드는 인상적인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한 것외에도 호박은 수분이 94%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다. 신체가 비타민A로 변하는 카로티노이드인 베타 카로틴이 매우 높다.

단호박샐러드는 영양가가 높으며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매우 관련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높은 항산화제 함량은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자유 라디칼은 신체의 대사과정에서 생성되는 분자이다. 해로운 박테리아를 파괴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장병 및 암을 포함해 여러가지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단호박 샐러드에는 알파-카로틴, 베타-카로틴, 베타-크립토잔틴과 같은 항산화제가 포함되어있다.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세포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암, 안구 질환 및 기타 상태의 위험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3. 면역력을 높여준다

단호박 샐러드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는 영양분이 풍부하다. 신체가 비타민A로 변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감염과 싸우는데 도움을 주며, 반대로 비타민A가 부족한 사람들은 면역체계가 약할 수 있다.

단호박 샐러드는 백혈구 생성을 증가시켜 면역 세포가 더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돕고 상처를 더 빨리 치유하는 것으로 밝혀진 비타민C가 풍부하다.

이외에도 단호박 샐러드는 비타민E, 철분, 엽산의 좋은 공급원이며 면역 체계를 돕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

4. 시력보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시력이 감소한다. 단호박 샐러드는 신체가 노화됨에 따라 시력을 향상 시키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예를 들어, 베타카로틴 함량은 신체에 필요한 비타민A를 제공한다.

단호박 샐러드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가장 좋은 공급원 중 하나이며, 노화관련 황반변성 및 백내장을 최대한 예방시켜준다.

 

5. 영양소 밀도 및 저칼로리로 인해 체중감소

단호박 샐러드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간주된다. 영양소로 가득차 있음에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엄청나게 낮다. 단호박 샐러드는 다른 탄수화물 공급원보다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지만, 여전히 적은 칼로리 및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6. 항산화 성분

암은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자라는 심각한 질병이다. 암세포는 자유 라디칼을 생성하여 빠르게 증식하며, 단호박 샐러드에는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다. 이로인해 특정 암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켜준다.

연구에 따르면, 카로티노이드 섭취가 많은 개인은 인후, 췌장, 유방암 및 기타 암에 걸릴 확률을 최대한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

7. 심장건강에 좋다

단호박 샐러드에는 심장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있다. 특히나, 칼륨, 비타민C 그리고 섬유질이 많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은 혈압이 낮아지고 뇌졸중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호박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지 않도록 보호해주며, 최대한 혈관을 확장하여 심장건강에 유익하도록 도와준다.

 

8.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단호박에는 피부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있다. 베타카로틴과 같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여 신체가 비타민A로 변한다. 연구에 따르면, 단호박 샐러드를 꾸준히 먹는 것만으로 천연 자외선 차단제 역할을 할 수 있다.

단호박에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비타민C가 풍부하다. 피부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만들기 위해 비타민이 필요하며,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E이 풍부하다.

 

결론, 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

단호박 샐러드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만드는법을 통해서 찜이나 샌드위치 그리고 단호박죽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건강에도 좋고 먹기에도 편한 음식을 마다할 이유는 없다. 꾸준히, 단호박 샐러드를 먹어 효능을 즐기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