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쥐포는 인기 있고 편리한 간식이다. 건조하고 소금에 절인 쥐치를 말하는 것이다. 쥐포는 다양한 소스, 향신료 및 기타 첨가제로 절인 쥐치로 만든다.

그리고, 양생, 훈제, 건조 등 다양한 가공 방법을 거쳐 판매용으로 판매하게 된다.

쥐포는 편의점에서 파는 스낵 식품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한다. 얼그레이차와 마시면 좋다.

이 글을 통해,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쥐포 효능

쥐포는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영양가있는 간식이다. 쥐포는 소량의 망간, 몰리브덴, 판토텐산을 제공한다. 단백질이 높은 탄수화물이 들어있으며 면역, 에너지 수준을 지원하는 아연 및 철분을 포함해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다.

관절연골에도 도움이 되며 담낭암 통증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쥐포는 유통기한이 길고 휴대성이 뛰어나서 입이 심심할때 먹기에 괜찮은 스낵인 것은 확실하다. 이로 인해, 쥐포를 쉽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효능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

비타민E와 같이 섭취해도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쥐포 단점

쥐포 효능도 있고 영양가가 있지만 적당히 섭취해야한다.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으며 약 2,300mg 권장량을 제공한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심장 건강, 혈압, 뇌졸중 위험을 포함해 여러 측면에 해를 끼친다.

연구에 따르면, 쥐포와 같은 가공 제품을 먹는 경우 위장암과 같은 암 발병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건조되고 경화된 쥐포에는 곰팡이에 의해 생성되는 마이코 톡신이라는 독성 물질로 오염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결론,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

쥐포 효능, 진짜 몸에 좋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연과 철분을 포함한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한 스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나트륨이 높고 다른 위험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