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음식과 알레르기에 대해 생각할때 특정 음식을 식단에서 제외해야할 것이다. 특히나, 건초열 또는 알레르기성 비염이라고 하는 질병은 주로 봄에 발생한다. 면역체계가 식물 꼬착루와 같은 알레르겐에 과잉 반응하며 재채기 및 가려움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생활습관의 변화는 이러한 고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완화할 수 있다. 식단에 봄 과일을 추가한다면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염증감소에서 면역 체계 강화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식단을 추가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1. 생강

봄 알레르기 증상의 대부분은 비강, 눈 및 목의 붓기 및 자극과 같은 염증성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생강은 이러한 증상을 자연스럽게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봄 과일(채소)라고 할 수 있다.

생강은 메스꺼움과 관절통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사용된 자연요법이다. 특히나, 항산화, 항염증 식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혈액에서 염증성 단백질의 생성을 억제하여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2. 꿀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면 꿀벌 꽃가루를 먹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봄 과일은 아니지만 봄에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꿀, 꽃가루 및 왁스의 혼합물로 알레르기 치료제라고 할 수 있다.

항 염증, 항진균 및 항균성을 가지고 있으며, 비만 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해준다. 신체의 저항력을 키워주기 위해 꿀벌 꽃가루를 먹거나 아님 스무디 등 섞어 먹으면 봄 과일 처럼 효능을 누릴 수 있다.

 

3. 감귤류

비타민C가 감기를 예방하며, 감기 기간을 단축하고 알레르기 환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봄 과일로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알레르기성 비염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오렌지, 자몽, 레몬, 라임, 달콤한 고추 및 베리와 같은 고 비타민C 감귤류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4. 심황

심황 또는 강황은 봄 과일(채소)로 항염증제로 잘 알려져 있다. 커큐민은 많은 염증 유발 질환의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르레기성 비염으로 인한 붓기와 자극을 최소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영양제로 먹거나 음식으로 섭취하는 경우에 피페린과 같이 먹는 경우에는 커큐민의 생체 이용률을 최대 2,000%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심황을 봄 과일(채소)로 섭취한다면 충분히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다.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5. 토마토

감귤류가 비타민C와 관련하여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지만, 토마토는 필수 영양소의 또 다른 원천이다. 일일 권장 비타민C 값의 약 26%가 들어있다. 봄 과일 토마토에는 항산화 화합물인 리코펜이 들어있다. 리코펜은 염증을 완화 해준다.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6. 양파

봄 과일(채소)로 잘 알려진 양파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인 케르세틴이 포함된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천연 항히스타민제 역할을 하여 계절성 알레르기 증상을 줄여준다.

또한, 여러가지 항염증 및 항산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봄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의 하나이다.

 

결론,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

알레르기가 있다면 꼭 먹어야 할 봄 과일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양한 봄철 과일 종류가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서 운동 등 같이 병행한다면 충분히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