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사과는 가장 인기있는 과일 중 하나이며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특히나, 사과청으로 먹는 경우에는 사과를 먹는 것보다 더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권장하기도 한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는 다양한 이점을 가진 매우 건강한 과일이다. 이 글을 통해,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1. 영양가가 있다

사과청에 들어있는 사과는 망간, 구리, 비타민 A, E, B 등 일일 권장량의 4% 정도를 제공한다. 폴리페놀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섬유질의 절반과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2. 체중감량에 좋다

사과청은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청을 꾸준히 먹는 사람은 전혀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포만감을 더 느끼는 것으로 밝혀졌다. 평균 200칼로리 적게 섭취 하는 것이다.

사과가 에너지 밀도가 낮기 떄문에 더 많이 채우면서도 섬유질과 부피를 제공한다. 또한, 일부 천연 화합물은 체중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

 

3. 심장에 좋다

사과청은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수용성 섬유질이 포함되어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다.

폴리페놀 중 하나는 혈압을 낮출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 에피카테킹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청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를 많이 섭취하면 뇌졸중 위험이 20% 낮춰준다.

나쁜 콜레스테롤 산화를 줄이며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4. 당뇨병 위험 감소

연구에 따르면, 사과청을 먹는 것이 제2형 당뇨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 하루에 사과를 먹으면 안 먹는 것에 비해 제2형 당뇨병 위험이 28% 낮았다.

사과청을 섭취하면 베타세포를 발생하게 되는데, 체내에서 인슐린을 생성하며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종종 손상된다.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5. 프리바이오틱스 효과

사과청에는 프리바이오틱스로 작용하는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이 들어있다. 장내에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한다. 소장은 소화중에 섬유질을 흡수하지 않으나, 대신 대장으로 이동하여 좋은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6. 암 예방

사과청에 들어있는 식물화합물이 암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먹는 것이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하였다. 항산화 및 항 염증 효과가 잠재적인 암 예방 효과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7. 천식에 좋다

사과청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산화손상으로부터 폐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천식 위험이 낮다. 하루에 약 15%의 큰 사과를 섭취하면 해당 상태의 위험이 10%나 감소한다고 한다.

사과에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이 포함되어있다. 천식과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8. 뼈에 좋다

사과청 또는 사과를 먹음녀 골밀도가 높아져 뼈 건강에 좋다.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 및 항염증 성분이 골밀도와 강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는 특히 뼈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과청 또는 사과를 먹은 사람들은 대조군보다 체내 칼슘 손실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9. 진통제 완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로 알려진 진통제의 종류는 위장을 손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사과청에 들어있는 두가지 식물 화합물인 클로로겐산과 카테킨이 특히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10. 뇌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과청은 노화와 관련된 정신쇠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청 농축액이 뇌좆기에서 유해한 활성산소 종을 줄이고 정신적 쇠퇴를 최소화한다.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 콜린을 보존하는데 도움을 준다. 낮은 수준의 아세틸 콜린은 알츠하이머 병과 매우 관련이 깊기 때문이다.

 

결론,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사과청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만들기도 쉽고 숙성하기도 쉬워 충분히 효능을 누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사과잼, 사과차 그리고 사과 요리까지 자신에게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하여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에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