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체리모야는 한국에서 찾을 수 없는 겨울 과일로 주로 남미의 안데스 산맥에서 시작되어 고도가 높은 지역에서 자란다. 크림 같은 식감으로 인해 체리모야는 커스터드 사과라고도 불린다.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과 싸우며 눈과 심장건강을 촉진한다. 이 글을 통해,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1.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체리모야는 신체의 활성산소와 싸우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높은 수준의 자유라디칼은 암 및 심장질환을 포함한 만성질환과 관련된 산화스트레스를 유발한다. 겨울 과일인 체리모야에는 카우레노산, 플로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및 비타민C가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은 눈 건강을 증진하고 심장질환 및 특정 암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2. 기분을 좋게 한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는 비타민B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일일 권장량의 30%이상이 포함되어있으며, 비타민B6는 기분조절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포함해 신경 전달 물질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B6 결핍은 우울증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해당 비타민의 수치를 높이려면 겨울 과일인 체리모야를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3. 눈건강이 좋아진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는 활성 산소와 싸우면서 건강학 시력을 유지하는 눈의 주요 항산화제중 하나인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인 루테인이 풍부하다.

루테인 섭취가 좋은 눈 건강과 눈 손상 및 시력 상실로 표시되는 상태인 노화관련 황반변성의 위험을 낮춰준다. 또한, 시력 저하 및 시력 상실을 유발하는 백내장을 포함해 다른 눈 문제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겨울과일 체리모야와 같은 루테인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눈 건강을 향상시키고 AMD 및 백내장과 같은 상태와 싸울 수 있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4. 고혈압 예방

겨울 과일 체리모야는 칼륨 및 마그네슘과 같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일일 권장량의 10%를 제공하며, 칼륨과 마그네슘은 모두 혈관 확장을 촉진하여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 섭취량이 많은 사람들은 낮은 섭취량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고혈압 위험이 8%가 낮은 경우가 많았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는 고혈압을 조절 해 줄 수 있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5. 소화 촉진

섬유질은 소화되거나 흡수 될 수 없기 때문에 대변에 부피를 추가하고 장을 통해 이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용성 섬유질은 장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공급할뿐만 아니라 단쇄 지방산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섭취함으로써 건강한 배변을 지원하고 섬유질이 풍부해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소화관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상태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6. 항암 특성이 있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는 암과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카테킨, 에피카테킨 및 에피갈로 카테킨이 포함되어있다. 플라보노이드 중 일부는 시험관 연구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피카테킨은 방광암 세포를 치료하면 세포 성장과 복제가 현저하게 감소하였으며, 유방암 세포 성장을 100% 이상을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위암 및 결장암과 같은 특정 암에 걸릴 위험이 낮다고 한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7. 염증 예방

만성 염증은 심장병과 암을 포함해 여러가지 질병과 관련이 있다. 특히, 겨울 과일 체리모야는 여러 항염증 화합물을 제공한다. 항 염증 효과가 있으며, 특정 염증 단백질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테킨, 에피카테킨,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를 자랑하며 항 염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겨울 과일 체리모야는 염증 예방까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8. 면역력을 높여준다

다른 겨울 과일과 마찬가지로 감염 및 질병과 싸우면서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인 비타민C가 들어있다. 비타민C 결핍은 면역력 저하 및 감염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

비타민C는 감기의 지속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을주며, 다른 음식과 같이 섭취하는 경우 적절한 면역 건강을 보장하는 쉬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겨울 과일 체리모야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양한 제철과일 종류가 있지만 사계절에 가리지 않고 좋은 야채 및 과일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에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