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탄산수는 미네랄 워터와 비슷한 효능으로 콜라나 사이다와 같은 음료수를 마시는 것보다 더 나은 대안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말한다. 이 글을 통해,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탄산수란?

탄산수는 압력하에 이산화탄소 가스가 주입된 물을 말한다. 탄산수, 클럽소다, 소다수 등으로 알려져있으며, 거품이 많은 물을 말한다. 탄산수외에도 일반적으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소금이 첨가된다. 때때로 소량의 다른 미네랄이 포함된다.

해당 물은 광천수에서 수집되며 유황 화합물을 포함하는 경우를 말한다. 토닉워터는 설탕 또는 고과당 옥수수 시럽과 함께 퀴닌이라는 쓴 성분이 포함된 탄산수 종류를 말한다.

모든 탄산수 종류는 이산화탄소와 물이 화학적으로 반응하여 입안의 수용체를 자극하는 약산인 탄산을 생성한다. 탄산수와 같은 산성 음료를 마셔도 몸이 산성이 되는 것은 아니며, 항상 몸은 약 알칼리성을 유지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1. 소화능력 향상

연구에 따르면, 탄산수 종류를 마시는 것만으로 소화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탄산수는 삼키는 신경을 자극하는 능력을 자극한다. 얼음처럼 차가운 탄산수를 마시는 경우 63%가 소화 능력이 개선되어있다.

빈번하고 심한 증상이 있는 사람들이 가장 큰 완화를 경험하였다.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2. 포만감 향상

탄산수 종류는 식후 포만감을 일반 물보다 더 많이 확장한다. 탄산수는 음식이 뱃속에 더 오래 머무르는데 도움이되어 더 큰 포만감을 유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일반 물보다 탄산수를 마시는게 더 포만감이 높았다.

 

3. 변비 완화

변비가 있는 사람들은 탄산수 종류를 마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탄산수를 마신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평균 배변 빈도가 거의 2배 이상으로 밝혀졌다.

또한, 변비 증상이 58%이상 감소하였으며, 소화기 증상, 변비, 담낭 비우기에서 상당한 개선을 경험하였다. 이로 인해, 탄산수 종류를 마시는 것이 변비 완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4. 뼈에 좋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탄산수 종류가 뼈에 안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오히려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콜라나 사이다 경우 너무 많은 인과 불충분한 칼슘을 섭취하기 때문에 잠재적인 위험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탄산수 종류를 마시는 경우 오히려 일반 물을 마시는 것보다 더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뼈 강도를 강화 시켜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5. 심장건강에 좋다

연구에 따르면, 탄산수 종류를 마시는 것이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나트륨이 풍부한 탄산수를 마시면 나쁜 콜레스테롤, 염증표지 및 혈당이 감소하였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줄 수 있다.

탄산수를 마시는 사람이 대조군에 비해 10년이내 심장병 발병 위험이 35% 이상 더 낮은 결과를 불러일으켰다.

 

결론,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탄산수 종류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치아건강에도 그렇게 해롭지 않으며, 뼈에도 오히려 좋다는 연구자료들이 있는 상태이다.

오히려 소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변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칼로리가 적으면서 톡 쏘는 맛에 많은 사람들이 찾기도 하다. 자신에게 맞는 탄산수 종류를 마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