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

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

비건 두유는 비건들에게 기타 유제품 또는 육류 대체품을 포함한 음료라고 할 수 있다. 특히나, 채식주의자나 유제품을 피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콩 단백질이 중요한 영양소의 주요 공급원으로 작용한다. 이 글을 통해, 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

 

1.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다른 식물 기반 단백질과 달리 비건 두유는 완전한 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다. 신체가 만들 수 없고 음식에서 얻어야하는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각 아미노산이 근육 단백질 합성에 좋은 역할을 하는 반면, BCAA는 근육형성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BCAA는 근육 단백질을 합성하고 특정 경로를 활성화하여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비건 두유라고 할 수 있다. 두유는 다른 단백질과 결합 할 때 유익할 수 있다. 유청, 카제인 또는 콩만 사용하는 것보다 근육 단백질 합성이 더 클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

2. 체중 감소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단은 칼로리나 영양소를 제한하지 않아도 체중감소를 유발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비건 두유가 동물 기반 단백질만큼 효과적으로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식욕 조절가 체중 감소는 비슷했지만, 콩 기반 고단백 식단이 동물 기반 고단백 식단만큼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또한, 당뇨병과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비건 두유가 식사 대체로 더 좋은 역할을 하였다.

전반적으로 체중 감량을 위해 콩 단백질을 섭취한 다는 것이 유청 및 카제인과 같이 다양한 단백질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

3. 건강에 좋다

식단에 비건 우유를 추가하면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심장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콩 섭취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비건 두유를 마시는 것만으로 콩 식품을 섭취하면 노인 남성의 전립선 암 위험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였다. 콩 단백질이 좋은 공급원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도 암 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결론, 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

비건 두유가 몸에 진짜 좋은 이유 3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파는 소이 두유, 무설탕 두유, 콩두유 등 모든 두유는 추천한다. 두유 성분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식품을 섭취하면 되는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