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은 누구에게나 맞는 것이 아니다. 글루텐이나 락토스 불내성만큼 흔하지는 않지만, 아세틸 살리실산이 안 맞는 사람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해당 화합물에 대한 민감성은 다양한 증상과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

아세틸 살리실산이란?

살리실레이트 또는 아세틸 살리실산은 살리실산에서 파생된 화학물질으로써 주로, 아스피린, 치약 및 식품 방부제와 같은 상품에 합성으로 생산된다. 이러한 성분들은, 일부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과일, 야채, 커피, , 견과류, 항신료 및 꿀을 포함해서 다양한 곳에서 발견될 수 있다. 일반저긍로는 식품 방부제로 사용되며 아스피린 약물에서 발견된다. 음식에 비해 아스피린에서 아세틸 살리실산이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에 안 맞는 사람의 경우 매우 조심하여야 한다.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

아세틸 살리실산 민감한 원인은?

과도한 양의 아세틸 살리실산을 섭취하면 누구에게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하지만, 평소에 섭취하는 음식이나 아스피린 경우에도 해당 성분이 들어가 있기 떄문에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천식, 류마티스 관절염 및 염증성 장 질환을 포함한 관련된 염증 매개체인 류코트리엔 과잉 생산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닌가에 대한 추측이 많다.

채네에 류코트리엔이 축적되면 살리실산 불내증과 관련이 있으며,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더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또한, 음식 알레르기 및 염증성 장질환이 있는 사람들 경우에도 해당 과민증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증상은?알레르기 및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가장 흔한 증상은 호흡질환인데 예를 들어, 코막힘, 부비동 감염, 염증, 비강 및 부비동 염증, 천식, 설사, 가스, 복통, 대장염, 두드러기 그리고 조직 부종이 나타날 수 있다.

개인마다 살리실레이트 분해하는 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발현증상도 다르다는 것을 주의하자.

 

피해야할 음식은?

많은 음식에 해당 성분이 포함되어있다. 대부분 과일, 야채 및 향신료에서 발견되며 주로 말린 과일에서는 수분을 제거하기 때문에 살리실산이 많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과일, 야채, 향신료 그리고 이와 같은 음식들을 최대한 피해야한다.

또한, 치약, 향수, 샴푸, 린스, 구강 청결제, 로션 및 약물에서도 발견된다. 이러한 경우 떄문에, 무엇을 먹거나 무엇을 쓸 때 알러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힘든것이다.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

피하는 방법은?

해당 성분은 항염증제다. 고농도 식품은 대장암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과일, 채소 및 향신료는 비타민, 미네랄 및 식물 화합물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한다. 그러나, 해당 성분에 대한 알러지가 있는 경우 증상을 겪을 때 즉시 피하는 것이 좋다.

아세틸 살리실산에 맞는 제대로 된 식단이나 치료법이 없기 떄문에, 증상이 나타날 때 피하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이자 제대로 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결론,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

아세틸 살리실산 성분 증상 및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다. 흔한 증상은 아니지만, 해당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함량이 높은 식품, 약물 및 제품을 피하는 것이 좋다. 완전히 피하는 것은 어려우나 어떤 음식을 먹을때나 약을 섭취할 때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지 미리 파악하고 모니터링을 하는 것이 좋겠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