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당근 사과는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거나 싫어하거나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 및 과일 종류중의 하나이다. 새로운 종ㄹ는 아니지만, 지난 10년동안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음식 종류기도 하다. 연구에 따르면, 당근 사과를 제대로 섭취하는 것만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 글을 통해,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1.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

당근 사과주스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매일 마시는 것만으로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을 모두 낮춘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혈중 산화질소로 전환되고 혈관을 확장하고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2. 체력 향상

연구에 따르면, 당근 사과주스를 마시면 혈장 질산염 수치가 증가하고 신체능력이 향상된다. 매일 주스를 2컵을 마신 결과 운동선수들은 능력이 약 10% 이상 향상되었다. 동시에 최대 산소 출력도 감소한 결과를 가져왔다.

 

3. 심부전 환자 근력 향상

당근 사과주스를 마시는 것만으로 근력 향상이 될 수 있다. 질산염의 추가적인 이점을 시사하는데, 심부전 환자는 당근 사과주스를 마신 후 2시간 후에 근력이 13% 이상이나 증가한 결과를 가져왔다.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4. 치매의 진행을 늦춘다

연구에 따르면, 질산염은 노인의 뇌로가는 혈류를 증가시키고 인지기능 저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당근 사과주스가 포함된 고 질산염 식단을 섭취한 후 뇌를 체크한 결과 전두엽의 혈류가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치매를 예방하거나 늦추는데 도움이되는 고 질산염 식단의 잠재력은 유망하다고 할 수 있다.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5. 체중 유지

당근 사과주스는 칼로리가 낮고 사실상 지방이 없다. 아침에 마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하루를 시작할때 영양과 에너지를 높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6. 암 예방

당근 사과주스는 수용성 항산화제인 베타린이 포함되어있다. 베타린은 일부 암 세포주에 대해 화학 예방 능력이 있다. 신체의 불안정한 세포를 찾아 파괴하는데 도움이되는 활성 산소 제거제로 생각하면 좋다.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7. 칼륨

당근 사과주스는 신경과 근육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는 미네랄 및 전해질인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적당히 마시는 것이 칼륨 수치를 최적으로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칼륨 수치가 너무 낮아지는 경우 피로, 쇠약 및 근육 경련이 발생할 수 있다. 매우 낮은 칼륨은 생명을 위협하는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8. 미네랄이 풍부

신체는 필수 미네랄없이 제대로 기능할 수 없다. 일부 미네랄의 경우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다른 미네랄은 건강한 뼈와 치아를 만들어준다. 칼륨 외에도 사과 당근주스를 마시면 철분, 마그네슘, 망간, 나트륨, 아연, 구리 및 셀레늄이 풍부하다.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9. 좋은 엽산 공급원

엽산은 척추이분증 및 무뇌증과 같은 신경관 결함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되는 비타민B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조산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당근 사과주스를 마시는 것만으로 충분한 엽산을 권장할 수 있다.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10.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당근 사과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총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간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콜레스테롤 저하 기능성이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영양소 때문일 가능성이 높아, 당근 및 사과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콜레스테롤 감소에 큰 역할을 줄 수 있다.

 

결론,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당근 사과주스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최근에는 ABC 혹은 ACC주스로 사과 비트 당근을 섞어서 마시기도 한다. 무엇을 먹던 몸에 좋은 것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