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물 외에도 홍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중 하나이다. 특히나, 영국이나 일본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풍미가 강하고 다른 차보다 카페인이 많지만, 커피보다 카페인이 적다.

홍차 종류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항산화제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도움이 된다. 이 글을 통해,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1. 항산화 특성

항산화제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신체의 세포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만성 질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홍차 종류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은 일종의 항산화제이다.

카테킨, 테아플라빈, 테아루비긴을 포함한 폴리페놀은 홍차 종류 항산화제의 주요 공급원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당뇨병, 비만 및 콜레스테롤을 최대한 완화시킬 수 있다.

홍차 종류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 체지방이 감소할 수 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를 영양제 형태로 복용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2. 심장건강 증진

홍차종류에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되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다. 특히나, 야채, 과일, 적포도주 및 다크 초콜릿에서 찾을 수 있다.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 상승 등 많은 위험 요소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잔의 홍차 종류를 마신 사람들 경우 심장병 발병 위험이 11% 감소하는 역할을 하였다. 잠재적으로 향후 건강 합병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나쁜 콜레스테롤 완화

몸에는 저밀도 지단백질 및 고밀도 지단백질이 있다. 일반적으로, 저밀도 지단백질은 동맥에 축적되면 플라그를 형성하여 심부전이나 뇌졸중과 같은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홍차 종류를 마시면 저밀도 지단백질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에 5컵 정도의 홍차를 마시는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11% 정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4. 장 건강 향상

연구에 따르면 장에 있는 박테리아 유형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장내 박테리아는 염증성 장질환, 제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비만, 암과 같은 특정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홍차 종류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좋은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하고 살모넬라와 같은 나쁜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여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홍차에는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소화관 내벽을 복구하여 장내 세균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항균 성분이 포함되어있다는 장점이 있다.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5. 혈압 완화

고혈압은 심장, 신부전, 뇌졸중, 시력 상실 및 심장 마비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홍차 종류를 마시는 것만으로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였다.

매일 홍차종류를 마시고 스트레스 관리 전략과 같은 다른 생활 방식을 고수하는 경우에 고혈압 환자에게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자.

 

6. 뇌졸중 위험 감소

뇌졸중은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파열 될 때 발생할 수 있다. 다행히도 뇌졸중의 80% 이상은 예방할 수 있다. 식단, 신체 활동, 혈압 및 금연 관리를 통해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홍차 ㅈ오류를 마시는 것이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에 3잔 이상을 마시는 경우 하루에 1잔 미만의 차를 마시는 개인에 비해 뇌졸중 위험이 21% 감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7. 혈당 수치 완화

상승된 혈당 수치는 제2형 당뇨병, 비만, 심혈관 질환, 신장 장애 및 우울증과 같은 건강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나, 음료수에서 섭취하는 과당은 혈당 수취와 제2형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홍차 종류는 신체의 인슐린 사용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무가당 음료이다. 여러 화합물이 인슐린 수치를 향상시키며, 혈당을 낮추고 신체가 과당을 대사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8. 암 위험 완화

홍차 종류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암세포 생존을 예방하는데 동무을 줄 수 있다. 암세포 성장을 조절하고 새로운 세포 발달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홍차의 폴리페놀이 유방암에도 도움이 되며, 암세포 생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연구자료를 통해서 입증 되었다.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9. 집중력 향상

홍차 종류에는 카페인과 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어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뇌의 알파 활동을 증가시켜 이완과 집중력을 향상 시킨다. 평소에 카페인이 없는 경우 에너지와 집중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홍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결론,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

왜 홍차 종류를 마셔야 할까? 그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보다 카페인이 적으면서 저칼로리 그리고 무가당 음료를 찾고 있다면 홍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나, 콜레스테롤 개선, 장 건강 개선 및 혈압 감소가 포함되어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