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

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에너지를 높이고 깨어있는 느낌을 주는 자극제이다.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며 커피와 차는 가장 인기있는 재료이기도 하다. 카페인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임산부의 경우 커피를 최대한 자제를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

 

임산부 커피 장점

카페인은 에너지 수준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준다. 뇌와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여 깨어있고 정신적 경계를 날카롭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세트 아미노펜과 같은 진통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도 두통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커피에는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고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유익한 화합물인 항산화물질이 포함되어있다. 커피뿐만 아니라 녹차 또한 카페인 양이 풍부하다.

결론적으로, 임산부도 커피를 마셔도 된다. 하지만 권장량이 일반인 보다 조금 적을뿐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

임산부 커피 단점

카페인은 잠재적인 이점이 있지만 임신중에 섭취하면 해로울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많다. 임산부는 카페인을 훨씬 더 천천히 대사시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약 3배 이상 더 늦게 소화되는 경우가 있다.

하루에 200mg 이상 섭취하면 유산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또한, 일부 증거에 따르면 카페인 섭취가 적더라도 출생시 체중이 낮아지는 경우가 많다. 카페인의 다른 부작용으로는 고혈압, 심장박동, 불안증가, 현기증, 복통 및 설사가 있다.

 

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

임신중 권장사항

임신중이거나 임신을 시도하는 경우에는 카페인 섭취를 200mg이하로 제한 할 것을 권장한다. 영양학에서는 ㅇ미산부 경우 커피뿐만 아니라 임신중에 에너지 음료를 완전히 피할 것을 권장한다.

카페인 외에도 에너지 드링크에는 일반적으로 영양가가 부족한 다량의 첨가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임산부라면 커피보다는 디카페인 커피 또는 카페인이 없는 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결론, 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

임산부 커피 마셔도 정말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거나 커피 대용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마시는 것 자체만으로도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임산부는 음료 선택도 신중히 해야하며, 혹여나 임신초기에 커피를 마시는 경우에는 잘 모르는 경우가 있으니 의심이 된다면 커피 대용으로 다른 음료를 선택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