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견과류는 건강한 간식 옵션이다. 지방이 많지만 포함된 지방은 건강한 지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섬유질과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는 심장질환 위험요소를 줄이는데 다양한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글을 통해,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1. 아몬드

아몬드는 여러가지 유익한 영양소가 있는 건강 스낵이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과체중 또는 비만인 사람들의 체중감소와 혈압저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몬드는 건강 스낵으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익한 장내 세균의 성장을 지원하여 장내 미생물에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비피더스균과 유산균이 포함되어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2.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일반적으로 섭취는 섬유질 함량이 높은 견과류라고 할 수 있다. 아몬드와 마찬가지로 건강스낵이자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 시킬 수 있다. 좋은 콜레스테롤을 만들어주며 혈압, 체중, 산화 상태를 포함해 다양한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3. 호두

호두는 매우 인기있는 건강 스낵이며 오메가3 지방산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하다. 여러가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개선할 수 있으며, 총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ㅈ으가시킨다.

혈압과 순환계를 통해 저상적인 혈액 흐름을 포함하여 심장 건강과 관련된 요인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많은 만성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4. 캐슈

캐슈가 많은 식단이 대사 증후군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건강 스낵중의 하나인 캐슈는 혈압을 개선하며, 항산화 잠재력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캐슈가 풍부한 식단은 혈압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5. 피칸

피칸은 종종 디저트에 사용되지만 그 자체로 영양가가 높다. 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진 사람들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또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화합물인 폴리페놀도 포함되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 스낵 피칸을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20%로 먹은 사람들 경우 혈중 항산화 성분이 개선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6. 마카다미아 너트

마카다미아 너트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단일 불포화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 스낵인 마카다미아 너트가 풍부한 식단은 총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모두 낮출 수 있다.

건강 스낵인 마카다미아 너트는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을 포함해 심장 질환의 다른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는 역할을 한다.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7. 브라질 너트

브라질 너트는 아마존 나무에서 유래하며 풍부한 셀레늄 공급원이라고 할 수 있다.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이며, 여러가지 신체기능에 사용되지만 식단을 통해 소량만 섭취하면 된다.

셀레늄 결핍은 일반적으로 드물지만, 신장질환으로 혈액 투석을 받는 사람들의 경우 셀레늄이 부족하다. 브라질 너트를 먹는 것만으로 개선할 수 있으며 염증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8. 헤이즐넛

헤이즐넛은 영양가가 매우 높은 건강 스낵이다. 다른 견과류와 마찬가지로 심장병 위험 요인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 연구에 따르면, 헤이즐넛이 풍부한 식단은 총 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 및 트리글리세리드를 감소시켰다.

헤이즐넛 식단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여 혈중 비타민E 양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염증 지표를 낮추고 혈관 기능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9. 땅콩

건강 스낵인 땅콩은 사망률 및 심장병 위험 요소를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천식 및 알레르기 질환 발생률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결론,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

건강을 위해 꼭 먹어야 할 건강 스낵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쉽게 건강한 간식을 찾을 수 있다. 따로 건강 과자나 간식을 시켜먹기 보다는 견과류와 같이 몸에 좋은 것을 꾸준히 시켜먹는 것이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