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

저칼로리 라면으로 불리는 시라타키는 포만감이 높지만 칼로리가 낮은 라면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건강상 이점이 있지만 섬유종의 일종인 글루코만난이 풍부하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만난은 체중 감소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을 통해,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

 

1. 섬유질이 풍부하다

글루코만난은 수분을 흡수하여 겔을 형성할 수 있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에는 소화계를 매우 느리게 이동하여 포만감을 느끼고 혈류로의 영양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을 한다.

점성 섬유는 프리바이오틱스로 가능하다. 장재 세균총 또는 미생물 총이라고 하는 결장에서 사는 박테리아에 영양을 공급한다. 섬유질을 단쇄 지방산으로 발효시켜 염증과 싸우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며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

2. 체중감량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는 체중감량의 도움을 줄 수 있다. 점성 섬유질은 배를 비우는 것을 지연시켜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고 덜 먹게 된다. 또한, 섬유를 단쇄 지방산으로 발효시키면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장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글루코마난을 섭취하면 배고픔 호르몬인 그렐린 수치를 줄여준다. 저칼로리 라면을 먹는 것만으로 충분히 체중감량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의미이다.

 

3. 혈당 및 인슐린 수치 낮출 수 있다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에 들어있는 글루코만난은 당뇨병 및 인슐린 저항성 환자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점성 섬유질은 위 배출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영양분이 혈류로 흡수됨에 따라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점차 증가한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포도당을 섭취하기 전에 글루코만난을 복용한 환자는 대조군에 비해 혈당 수치가 현저히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

4.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만난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만난이 대변으로 배설되는 콜레스테롤의 양을 증가시켜 혈류로 재흡수되는 양을 줄여준다.

저칼로리 라면이 나쁜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 또한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

5. 변비 완화

많은 사람이 만성 변비 또는 배변이 어려운 경험을 하게 된다. 저칼로리 라면에 들어있는 글루코만난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의 변비에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입증되었다.

연구에 따르면, 대조군에 비해 약 45% 이상이 증상 완화를 경험하였으며, 배변빈도, 유익한 장내 박테리아 수준 및 단쇄 지방산 생성을 증가시킨다.

 

결론,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

저칼로리 라면 시라타키 장점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파는 컵누들은 오히려 먹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저칼로리 컵라면 보다는 최대한 다양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꼭 라면을 끊을 필요없이 꾸준히 식단관리 및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