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

글루코만난으로 알려진 곤약은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식물이다. 땅속에서 자라는 줄기의 괴경과 같은 부분이며, 수용성 식이섬유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사용된다. 곤약은 젤라틴 대체물로 사용되며 체중 감량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해 주로 섭취한다. 최근에는, 포만감을 부여하기 위해 곤약 파스타가 유행을 하고 있는 상태이다.

이 글을 통해,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

 

곤약 파스타 장점

곤약의 섬유질 함량이 높으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동무을 준다. 일반적으로, 곤약 파스타 처럼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배변을 조절하고 치질을 예방하여 게실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

1. 변비 감소

곤약파스타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글루코만난 방지 변비 도움이 될 수 있다. 저 섬유질 식단에 곤약 파스타와 같이 글루코만난을 첨가하면 대변에 있는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의 양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배변 기능을 30% 향상 시켰다.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

2. 체중 감소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곤약 파스타를 먹는 것만으로 식사 사이에 과식하거나 간식을 먹을 확률이 낮아진다. 곤약은 또한 배가 팽창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1,200 칼로리 식단에 글루코만난 섬유 보충제를 추가하면 일반 위약을 더한 것 보다 체중이 더 많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추가 섬유 보충제를 추가해도 효과가 없었다.

 

3. 콜레스테롤

곤약 파스타를 먹으면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 지방을 줄여주고 체중과 공복 혈당을 줄여준다. 글루코만난이 당뇨병과 고콜레스테롤 환자를 위한 보조 요법이 될 수 있다.

이후 연구에 따르면, 곤약 파스타를 먹는 것만으로도 LDL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알 수 있었다.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

4. 피부 건강

곤약 파스타는 여드름을 줄이고 피부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고 상처 치유를 개선하는 것만으로 충분한 효능을 누릴 수 있다.

 

결론,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

곤약 파스타 효능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곤약면이나 곤약면을 활용한 요리 및 샐러드를 먹는 경우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음식이니 꾸준히 섭취하면서 운동과 병행한다면 충분히 좋은 건강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