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카레가루는 밝은 호아금빛 색조와 복합적인 맛을 지닌 향신료의 혼합물이다. 일반적으로 강황, 고수풀, 커민, 호로파 및 칠리 페퍼ㄷ 등 다양한 향신료로 만들 수 있다.

일반적인 첨가물은 생각, 후추, 겨자씨, 카레 잎 및 회향씨이다. 수제 카레가 좋은 이유는 건강에 좋은 향신료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1. 항염 작용

수제 카레에는 강황, 고수풀, 칠리페퍼와 같은 향신료가 들어있어 조미료가 항염효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있어, 염증 단백질을 조절하고 염증과 싸우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 염증성 장 질환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 심황 및 분리된 커큐민을 보여준다. 또한, 칠리페퍼에도 항염 작용을 하는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2. 심장 건강 향상

수제 카레를 섭취하면 여러가지면에서 심장 건강에 동무을 줄 수 있다. 향신료 혼합이 혈류를 촉진하고 혈관 기능을 개선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춰준다. 또한, 상완 동맥의 혈류를 개선시키는 결과를 야기했다.

수제 카레를 1주일에 2~3번 섭취한 사람들 경우 대조군에 비해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현저히 낮았다. 또한, 강황과 커큐민을 보충하면 인간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졌다.

 

3. 항암 효과

수제 카레에 많이 들어있는 향신료는 항암 작용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특히 강황은 특정 암세포와 싸울 수 있다.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신체의 특정 신호 경로를 억제하여 암세포의 확산을 억제한다.

커큐민은 전립선 암, 유방암, 결장암 및 뇌암을 포함해 다양한 암과 싸울 수 있다. 칠리 페퍼, 고수풀, 커민과 같은 다른 수제 카레 향신료 경우에도 강력한 항암 효과를 제공한다.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4. 항산화제 포함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알려진 반응성 분자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신체에 너무 많은 자유 라디칼은 심장질환, 암 및 정신쇠약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된 상태인 산화 스트레스를 이어질 수 있게 한다.

수제 카레를 섭취하면 산화 스트레스의 지표인 알라토인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식사에 항산화제가 풍부한 카레 가루를 추가하면 산화 스트레스와 같은 질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5. 혈당 수치를 낮춰준다

10만명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는 수제 카레를 섭취하다 보면 한달에 1번 미만으로 카레를 섭취하는 사람들 보다 혈당수치가 현저히 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6. 뇌 건강 개선

인간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수제 카레에 있는 강황의 주요 화합물인 커큐민은 정신 쇠퇴의 지표를 크게 개선하고 알츠하이머병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7. 포만감 향상

연구에 따르면 수제 카레가 포함된 식사를 한 남성은 대조군 식사를 섭취한 남성에 비해 배고픔과 식사 욕구가 현저히 감소하여, 포만감에 오히려 향상을 기여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8. 항진균

항진균 및 항균 특성이 있다. 수제 카레에는 고수와 커큐민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신체 내부의 독소를 최대한 개선시켜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9. 소화기 건강 향상

설치류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는 커큐민은 소화 시스템을 제대로 기능하고 소화 장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더 많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다. 하지만, 수제 카레가루가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하다.

 

결론,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

수제 카레 꼭 먹어야 하는 이유 9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주변에서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숙성카레나 카레가루 추천 식품들만 먹어도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에 카레 전문점도 많이 생기기 때문에 다양하게 먹어 보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