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프로틴 가루는 건강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다. 다양한 소스로 많든 수많은 유형의 단백질 파우더가 있다. 옵션이 너무 많기 떄문에, 최적의 결과를 제공 하는 옵션을 결정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1. 유청 단백질

유청 단백질은 우유에서 나온다. 치즈 제조과정에서 응유에서 분리되는 액체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지만 많은 사람들이 소화하기 어려운 유당을 함유하고 있다.

유청 단백질은 약간의 유당을 포함하고 있지만, 분지 사슬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류신은 저항 및 지구력 운동 후 근육 성장과 회복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미노산이 소화되어 혈류로 흡수되면 근육 단백질 합성또는 새로운 근육 생성에 사용될 수 있다. 이로 인해, 프로틴 가루중 하나인 유청 단백질은 근육량을 늘리고 유지하고, 운동선수가 웨이트에서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며 근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유청 단백질은 적어도 다른 유형의 단백질만큼 식욕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프로틴 가루 유청 단백질은 식욕을 감소 시켰고 다음 식사시 칼로리 섭취량을 가장 많이 감소 시켰다.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들의 염증을 줄이고 특정 심장 건강 지표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줬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2. 카제인 단백질

프로틴 가루 유청과 마찬가지로 카제인은 우유에서 발견되는 단백질이다. 그러나 카제인은 훨씬 더 천천히 소화되고 흡수된다. 위산과 상호작용할때 젤을 형성하여 위 비우기를 늦추고 혈류의 아미노산 흡수를 지연 시킨다.

이로인해 근육이 아미노산에 점진적으로 안정적으로 노출되어 근육 단백질 분해 속도가 감소한다. 프로틴 카루 카제인은 콩과 단백질보다 강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지만 유청 단백질보다는 효능이 떨어질 수 있다.

 

3. 계란 단백질

계란은 고품질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계란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프로틴 가루중 단백질 분말은 신체가 스스로 만들수 없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한다.

계란 단백질은 근육 건강에 가장 큰 역할을 하는 BCAA인 류신의 가장 높은 공급원인 유청 단백질 다음이다. 식사 전에 섭취할때 카제인이나 완두콩 단백질보다 식욕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적다.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4. 완두콩 단백질

완두콩 단백질 프로틴 가루는 특히 채식주의자에게 인기가 있는 성분이다.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를 제외하고 모든것이 풍부한 완두콩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완두콩은 BCAA가 풍부하다.

완두콩 단백질은 유청 단백질보다 느리게 흡수되지만 카제인보다 빠르게 흡수된다. 몇가지 충만 호르몬의 방출을 유발하는 능력은 유제품 단백질과 비슷할 수 있다.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5. 대마 단백질

대마 단백질 프로틴 가루는 또 다른 식물성 보충제이다. 마리화나와 관련이 있지만, 미량의 향정신성 성분만 포함된다. 오메가3 지방산과 몇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아미노산 라이신과 류신 함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완전한 단백질로 간주되지는 않는다.

 

6. 현미 단백질

현미로 만든 단백질 프로틴 가루는 일반적으로 근육 형성을 위해 유청 단백질보다 열등한 것으로 간주된다. 쌀 단백지렝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지만 라이신이 너무 낮아 완전한 단백질이 아니다.

쌀 단백질 프로틴 가루에는 체성분, 근력 및 회복에 유사한 변화를 가져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7. 혼합 식물 단백질

일부 프로틴 가루에서는 모든 필수 아미노산을 몸에 제공하기 위해 식물 공급원이 혼합되어있다.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식물성 단백질은 동물성 단백질보다 더 느리게 소화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운동 직후 신체가 사용할 수 있는 아미노산을 제한 할 수 있다.

효소가 보충된 프로틴 가루에는 아미노산이 혈액에 나타나는 속도 측면에서 유청 단백질과 비슷했다.

 

결론,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

프로틴 가루 종류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시중에서 파는 유청 단백질 등 프로틴 파우더 쉐이크는 자신에게 맞는 유형에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면 건강에 충분히 도움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