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요구르트 유산균은 인기있는 식품 보조제가 되고 있다. 흥미롭게도 프로바이오틱스는 신체에 다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나, 요구르트 유산균에서 발견되는 락토바실러스 경우 흔한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 중 하나이며 발효 식품, 요거트 및 보충제에서 찾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1.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 된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경우 그러며,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는 경우에는 총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요구르트 유산균은 최대 7%까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락토바실러스 성분이 유익한 효과의 원인임을 시사하였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2. 설사 예방 및 감소

설사는 세균감염을 비롯해 여러가지 이유로 영향을 미친다. 장시간 지속되면 체액 손실과 탈수로 이어지므로 위험할 수 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요구르트 유산균이 다양한 질병과 설사를 예방하고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다른 나라에서 여행하는 물갈이 또한 요구르트 유산균을 마시는 경우 설사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다른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사용하는 락토바실러스 유산균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3.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개선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복통, 팽만감 및 비정상적인 배변을 유발한다. 연구에 따르면 장내 특정 유형의 박테리아에 의해 유발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요구르트 유산균을 마시면 복통이 감소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4. 질 감염 치료 및 예방

질염과 외음질 칸디다증은 일반적인 질감염 유형이다. 요구르트 유산균은 이러한 감염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다는 좋은 증거가 있다. 일반적으로 락토바실경우 질에서 가장 흔한 박테리아로써, 다른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아준다.

그러나, 특정 질 질환의 경우 다른 종의 박테리아가 유산균보다 많기 시작한다. 요구르트 유산균만 제대로 섭취하여도 질 내 유산균을 증가시켜 질 감염을 에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5. 체중감소

장의 박테리아는 음식물 소화 및 기타 여러 신체 과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특히 여러 종을 함께 섭취할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증거가 대부분이다.

요구르트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장내 박테리아를 활성화 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고 체중감소까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6. 감기 및 독감 증상 예방

락토바실러스와 같은 건강한 박테리아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실제 연구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감기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고 한다.

요구르트 유산균과 다른 프로바이오틱스를 결합하여 섭취하는 경우 훨씬 더 효과적이다. 또한, 어린이의 감기 증상을 줄이는데 유사한 긍정적인 결과를 알 수 있었다.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7. 알레르기 증상 예방

알레르기는 흔하며 콧물이나 가려운 눈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일부 증거에 따르면 특정 프로바이오틱스가 일부 알레르기 증상을 줄일 수 있다. 요구르트 유산균을 마시는 경우 알레르기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콧물, 비강 차단, 기타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이 감소하며 장에서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에 관연하는 면역 글로불린A라는 항체의 양을 줄인다.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8. 습진 증상 예방 및 줄여준다

습진은 피부에 염증이 생겨 가려움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가장 흔한 형태는 아토피로써, 성인과 어린이 모두에서 이 염증 상태의 증상을 줄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는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크게 개선하였다. 알레르기 항원에 따라 유병률과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9. 장에 좋다

장에는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조개의 박테리아가 늘어서있다. 유산균은 장 건강에 매우 좋다. 젖산을 생산하여 해로운 박테리아가 장에 서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내장의 내벽이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요구르트 유산균과 비피도 박테리아를 포함하여 장내 다른 건강한 박테리아의 양을 증가시킨다. 장 건강을 촉진하는 부티레이트와 같은 단쇄 지방산의 수준을 높인다.

 

결론,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

요구르트 유산균이 몸에 좋은 9가지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요구르트 유산균 수는 어떤 요거트 종류를 먹느냐에 따라서 효능이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건강상에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