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

많은 사람들이 베이컨을 좋아하면서도 건강 때문에 많은 염려를한다. 맛과 바삭함을 좋아하지만 가공된 고기와 지방이 모두 해로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베이컨은 가공육이기 때문에 이러한 염려를 더 많이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글을 통해,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

 

베이컨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베이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일반적으로 베이컨 볶음밥에 사용되는 베이컨은 돼지고기로 만들어지며 고기를 소금, 질염, 설탕 용액에 담그는 경화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양생과 훈제는 고기를 보존하는 방법이지만 소금과 질산염을 첨가하게 되는 경우 고기가 박테리아가 못자라기 때문에 신선한 돼지고기보다 유통기한이 길어지면서 베이컨 볶음밥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

지방 포함

베이컨의 지방의 약 50%는 단일 불포화이며 대부분은 올레산이다. 올레산이란 올리브 오일과 같은 성분이다. 그리고 약 40%는 적절한 양의 지방과 10% 불포화 지방 및 콜레스테롤이 동반된다.

베이컨 볶음밥을 먹는 것만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약간의 영향을 미치는데 동의한다. 반대로 포화지방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논란이 많다.

베이컨 볶음밥을 섭취함으로써 높은 포화 지방 섭취는 심장질환의 특정 위험 요소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포화지방 섭취와 심장 질환 사이의 일관성은 찾지 못했다.

즉, 포화 지방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포화 지방의 유형, 식이 맥락, 생활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로 인해, 베이컨 볶음밥 또한 지방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염분이 많다

베이컨 양생 과정에서 소금이 사용되기 때문에 베이컨 볶음밥은 소금 함량이 높다. 소금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면 위암 위험이 증가한다. 과도한 소금 섭취는 염분에 민감한 사람들의 혈압을 높일 수 있다.

고혈압은 장기적으로 해롭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염분 섭취와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 사이의 일관성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이다. 그러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 최대한 베이컨 볶음밥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

질산염 및 니트로사민

베이컨과 같은 가공육에는 질산염 및 아질산염과 같은 첨가제가 포함되어있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발암 물질인 니트로사민이라는 화합물이 형성되며, 비타민C 및 에리소르빈산과 같은 항산화제는 경화 과정에서 추가된다.

베이컨의 니트로사민 함량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며, 베이컨 볶음밥을 많이 섭취함으로써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

가공육

지난 수십년동안 영양학자들은 베이컨과 기타 가공육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우려해왔다. 베이컨 볶음밥에 들어가는 베이컨과 마찬가지로 높은 섭취량과 암 및 심장병과 매우 관련이 깊었다.

가공육은 대장암, 유방암, 간암, 폐암 및 기타 암과 관련이 있다. 전형적으로, 가공육을 많이 먹는 사람들 경우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을 주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담배를 피우고 운동을 덜 자주 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결론,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

베이컨 볶음밥 몸에 괜찮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깍두기, 새우, 시금치, 묵은지 그리고 계란 등을 화용하여 베이컨 볶음밥을 손쉽게 먹을 수 있다. 그러나, 건강에 안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최대한 베이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건강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