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

된장은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인기있는 발효 조미료라고 할 수 있다. 된장은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국이나 일본에서 된장찌개를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으며 소화 및 강력한 면역 체계를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이 글을 통해,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

 

1.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다

된장찌개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미네랄 및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소량의 비타민B, 칼슘, 철분, 마그네슘, 셀레늄 및 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린의 공급원이다.

대두로 만든 품종은 인체 건강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기 떄문에 완전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간주된다. 또한, 된장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발효 과정을 통해 신체가 함유한 영양소를 쉽게 흡수할 수 있다.

발효과정에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을 촉진한다. 이로 인해, 된장찌개를 먹는 것만으로 여러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

2. 소화 개선

장에는 수조개의 박테리아가 있다. 일부는 유익하고 다른 일부는 해롭다. 장에 올바른 유형의 박테리아가 있는 경우 건강한 장내 세균총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소화를 개선하고 가스, 변비 및 항생제 간련 설사 또는 팽만감을 줄여준다.

된장찌개에서 발견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염증성 장질환을 포함해 소화 문제와 관련된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발효 과정은 대두의 항 영양소를 줄여 소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3. 특정 암 위험을 줄여준다

된장찌개는 특정 유형의 암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첫번째는 위암이다. 고염식과 위암 사이의 연관성을 따지자면 높은 염분이다. 하지만 된장찌개에는 다른 고염 식품처럼 위암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는다.

콩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화합물로 인해 잠재적으로 소금의 암 촉진 효과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폐암, 결장암, 위암 및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정기적인 된장찌개 섭취가 간암 및 유방암 위험을 50~54%까지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암과 관련된 세포손상의 일종인 자유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 신체를 보호할 수 있다.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

4. 면역체계 강화

된장찌개는 면역 체계가 최적으로 기능하는데 도움이되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예를 들어, 된장찌개에 들어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세균층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이고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질병 위험을 줄이고 감기와 같은 감염으로부터 더 빨리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감염과 싸우는 항생제의 필요성을 최대 33%까지 줄일 수 있다.

 

결론,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

된장찌개를 꼭 먹어야하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황금레시피에 따라서 재료를 조절하면서 칼로리 까지 적당히 섭취한다면 건강이 좋아질뿐만 아니라 항상 식사가 즐거울 것이라고 생각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