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아이리쉬 포테이토는 다용도의 뿌리 채소이며 유럽에서 많이 먹는 주식이기도 하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재배하기 쉽고 다양한 영양소로 가득차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글을 통해,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1. 영양소가 풍부

아이리쉬 포테이토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감자의 영양 성분은 품종과 조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감자튀김으로 먹는 경우 굽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와 지방을 추가한다.

아이리쉬 포테이토 껍질에는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감자 껍질을 벗기면 영양 성분이 크게 감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2. 산화 방지제 포함

아이리쉬 포테이토에는 플라보노이드, 카로티노이드 및 페놀산과 같은 화합물이 풍부하다. 이 화합물은 자유 라디칼로 알려진 잠재적으로 유해한 분자를 중화시켜 신체의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활성산소가 축적되면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아이리쉬 포테이토에 존재하는 항산화제가 간암 및 대장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

잠재적으로 자유라디칼을 중화시키는데 더 효과적이다.

 

3. 혈당 조절 향상

아이리쉬 포테이토에는 저항성 전분으로 알려진 특별한 유형의 전분이 포함되어있다. 이 전분은 분해되지 않고 몸에 완전히 흡수되며, 대장에 도달하여 장에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영양소가 된다.

연구에 따르면 저항성 전분은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혈당 조절을 향상 시키는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는 저항성 전분이 함유된 식사를 섭취하면 식사후 과도한 혈당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소화기 건강 향상

아이리쉬 포테이토 저항성 전분은 소화기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저항성 전분이 대장에 도달하면 유익한 장내 세균의 음식이 될 수 있다. 장내 박테리아가 선호하는 단쇄 지방산 부티레이트로 전환된다.

연구에 따르면 부티레이트는 결장의 염증을 줄이고 결장의 방어력을 강화하며 대장암의 위험을줄일 수 있다. 또한,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및 게실염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 환자에게 도움될 수 있다.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5. 글루텐 프리

글루텐프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중 하나이다. 많은 사람들은 글루텐 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경험하지 않으나, 민감한 사람의 경우 복통, 설사, 변비, 팽만감 및 피부 발진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글루텐이 없는 식단을 먹는 경우 아이리쉬 포테이토를 먹는 것이 좋다. 자연적으로 글루텐이 없으며 불편한 증상을 유발하지도 않는다.

 

6. 포만감

영양가 외에도 아이리쉬 감자는 엄청나게 포만감을 제공한다. 포만감을 주는 음식은 굶주림을 줄여주므로 체중을 조절하거나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여러가지 음식도 있지만 감자가 특히나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7. 다양한 기능

다양한 기능뿐만 아니라 아이리쉬 포테이토는 건강하면서 다양한 맛을 낸다. 삶거나 굽거나 찐 방법 등으로 준비할 수 있다. 그러나, 감자튀김은 기름을 많이 사용하면 칼로리 함량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다.

대부분의 영양소는 껍질에 있기 때문에 최대한 같이 먹는 것이 좋으며, 아이리쉬 포테이토에서 최대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

 

결론,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

아이리쉬 포테이토 꼭 먹어야 하는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한국에서는 아직 친숙하지 않지만 파파존스나 피자스쿨 등 피자집에서 해당 유형의 감자를 많이 다룬다.

인기가 많은 만큼, 집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음식인 것은 확실하다.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건강에 좋을 수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