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알츠하이머란? 진행형 치매이다. 치매는 기억력, 사고력, 행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뇌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이며, 실생활에서 많은 변화를 일으킨다. 알츠하이머 협회에 따르면, 치매사례의 80%에 해당되며 주로 65세 이후로 발생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알츠하이머 팩트

많은 사람들이 알츠하이머에 대해 많이 들어봤지만 제대로 모른다. 팩트만 말하자면, 만성적인 질병이며 증상이 점차적으로 나타나고 뇌에 미치는 영향은 퇴행성이여서 천천히 쇠퇴하게 된다.

알츠하이머에 대한 정확한 치료법은 없지만, 미리예방하여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며 65세 이상이 대부분 걸릴 확률이 높다. 알츠하이머와 치매는 다른 종류로써, 치매의 일종일 뿐이다.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치매 vs 알츠하이머

치매 그리고 알츠하이머는 동일하게 사용된다. 그러나, 정작 따지고보면 알츠하이머는 일종의 치매이다. 치매는 건망증 등 기억상실과 관련된 증상 용어이다. 치매에는 알츠하이머, 파키슨, 외상성 뇌손상 등 구체적인 상태가 포함되어있다.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알츠하이머 원인은?

알츠하이머 원인은 대부분 비슷하다. 늙으면 걸리는 질병으로써, 이 질환이 있는 직계 가족이 있다면 발병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특정 유전자는 해당 질병과 관련이 높다. 해당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다양하게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증상은?

모든 사람은 건망증이 있다. 그러나, 알츠하이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고 지속적인 행동 및 증상을 보인다. 대표적인 예로, 약속을 매번 까먹어 일상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

전자레인지 또는 컴퓨터와 같은 익숙한 작업, 말하기 및 쓰기, 시간 및 장소에 대한 감각 상실, 판단력 감소, 기분과 성격 변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치료방법은?

대체적으로 약물을 통해서 치료한다. 그러나, 약물 이외에도 생활 방식의 변화가 해당 상태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무엇인가 꾸준히 배운다던가, 명상 그리고 공부밖에 없을 것이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E가 정신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며, 기타 영양제 또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생활방식에 있어서 1개씩 변화를 할 때 마다 뇌는 젊어질 것이다.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예방법은?

알려진 치료법이 없는것처럼 확실한 예방법은 없다. 그러나, 인지능력을 저하하는 것을 막고, 해당 능력을 키워준다면 알츠하이머 원인을 막을 수 있다. 특히나, 전반적인 건강한 생활 습관은 매우 큰 도움이 된다.

대표적으로, 담배를 끊는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다.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운다. 식물성 식단을 섭취한다. 더 많은 항산화제를 섭취한다. 사회생활을 한다. 등 다양한 레파토리가 있다. 생활 방식에 큰 변화를 준다면 뇌는 발달하기 때문에 더 성장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이다.

 

결론,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은?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복잡한 질병이면 상태가 지날수록 악화될 수 있지만 미리 예방을 한다면 조금씩은 늦출 수 있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평소에 해당 질병에 관심을 가지고, 미리 생활습관이나 무엇인가를 꾸준히 배운다면 뇌가 활성화가 되기 때문에 노화가 되는 것을 최대한 방지 시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