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폐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것은 건강에서 매우 필수적이다. 특히나 담배연기 및 환경 독소에 대한 노출과 염증성 식단 섭취를 포함해 일반적인 요인은 폐를 망가 뜨릴 수 있다.

흡연자 경우 영양제를 먹는 것보다 영양이 풍부한 식단 및 생활 방식을 변경하면서 증상을 줄여나가는 것이 가장 우선적이다. 이 글을 통해,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1. 비트

흡연자 영양제 대신 비트 뿌리는 폐 기능을 최적화 하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비트 뿌리는 질산염이 풍부하기 때문에 폐 기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질산염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며 산소 섭취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나,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폐 건강에 필수적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2. 고추

고추는 체내에서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수용성 영양소인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다. 충분한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은 일반적인 흡연자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 보다 도움이 된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더 많이 섭취하면 대조군에 비해 폐 기능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고추를 한 개만 섭취하면 비타민C 하루 권장량 169%나 된다.

 

3. 사과

정기적으로 사과를 먹는 것이 흡연자 영양제를 먹는 것 보다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과 섭취는 폐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COPD 발생 위험을 감소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과 섭취는 또한 천식 및 폐암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깊다.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C를 포함하여 사과에 함유된 고농도의 항산화제로 인해 좋아지는 것이다.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4. 호박

호박 과육에는 다양한 폐건강 증진 식물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베타 카로틴, 루테인, 제아잔틴을 포함해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다. 흡연자 영양제에 비해 강력한 항산화 및 항염 작용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혈중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높을수록 폐 기능이 향상된다. 호박과 같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면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5. 심황

심황 또는 강황은 흡연자 영양제보다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로 인해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데 자주 사용된다. 특히나,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특히 폐 기능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커큐민 섭취는 폐기능 개선과 관련이 있다. 커큐민 섭취량이 가장 많은 흡연자의 폐 기능은 커큐민 섭취량이 적은 흡연자보다 훨씬 더 컸다.

 

6. 토마토

토마토 관련 식품은 폐건강 개선과 관련된 카로티노이드 항산화제인 리코펜의 가장 풍부한 식이 공급원 중 하나이다. 천식 환자의 기도 염증을 줄이고 COPD 환자의 폐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에 따르면, 흡연자 영양제보다 토마토가 풍부한 식단이 제대로 조절되는 경우 폐기능을 충분히 향상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7.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영양분이 풍부하다. 폐 기능을 보호하고 보존하는 등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깊다. 블루베리는 흡연자 영양제에도 들어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

안토시아닌은 산화 손상으로부터 폐조직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강력한 안료이다.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8. 녹차

녹차는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에피갈로 카테킨 갈레이트는 녹차에 농축된 카테킨이다. 흡연자 영양제와 마찬가지로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자랑하며 조직의 섬유증이나 흉터를 억제한다.

폐 섬유증은 폐조직의 진행성 폐기능 손상 흉터가 특징인 질병이다. EGCG가 이 질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9. 붉은 양배추

붉은 양배추는 저렴하고 풍부한 안토시아닌 공급우너이다. 해당 식물 색소는 붉은 양배추에 선명한 색상을 부여한다. 안토시아닌 섭취는 폐 기능 저하 감소와 관련이 깊어 흡연자 영양제에도 들어가는 성분이다.

게다가 양배추는 섬유질로 가득차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섬유질을 적게 섭취하는 사람보다 폐 기능이 더 좋다.

 

10. 완두콩

완두콩의 콩 이소 플라본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있다.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식단은 COPD를 포함해 수많은 질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폐 기능 개선 및 숨가쁨 감소와 매우 관련이 깊으며, 흡연자 영양제에서도 조금이나마 들어가는 성분이다.

 

결론,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

흡연자 영양제 말고, 꼭 먹어야 할 음식 TOP 10에 대해서 알아봤다. 흡연자의 경우 어떤 비타민을 섭취하느냐에 따라서 폐 기능이 좋아질 수 있지만, 과다복용하면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에 올바른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폐 기능을 향상 시키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