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비타민 보충제 D는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신체의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정상적으로 기능하는데 여러가지 역할을 한다. 대부분 사람들 경우 충분한 비타민를 얻지 못한다.

비타민 보충제 D를 계속해서 섭취하면 몸에 축적이 되어 독성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1. 혈중 농도 상승

혈액에서 적절한 수준의 비타민 보충제 D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골다공증 및 암과 같은 질병으로 부터 보호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더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를 섭취하면서 비타민의 혈중 농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피로, 건망증, 메스꺼움, 구토, 불분명한 말투 및 기타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하루 권장량은 최대 10,000IU를 지키도록 하자.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2. 혈중 칼슘 수치 상승

비타민 보충제D는 섭취하는 음식에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섭취량이 과도하면 혈중 칼슘 수치가 불쾌하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고칼슘 혈중 또는 높은 혈중 칼슘 수치의 증상은 대표적으로 구토, 메스꺼움, 피로, 현기증, 과도한 갈증 그리고 배뇨가 있다. 보충제를 과다섭취하는 경우 수치가 정상화 되는데 약 1년이 걸렸다.

 

3. 메스꺼움, 구토 및 식욕 부진

너무 많은 비타민 보충제D를 섭취하는 경우 혈액 내 과도한 칼슘과 관련이 있다. 여기에는 메스꺼움, 구토 및 식욕부진이 포함되어있다. 이러한 증상은 보통 칼슘 수치가 높은 모든 사람에게 발생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증상이 극도로 많은 양의 비타민D3에 대한 발생하여 12mg / dl 이상의 칼슘 수치를 초래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4. 복통, 변비 또는 설사

복통, 변비 및 설사는 흔히 음식 과민증 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관련된 일반적인 소화기 질환이다. 그러나, 비타민D 영양제 중독으로 인한 칼슘 수치 상승의 징후일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결핍을 고치기 위해 고용량의 비타민D 투여받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작용으로 인해, 복통, 변비 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5. 뼈 손실

비타민D 보충제 부작용으로 오히려 칼슘 흡수와 뼈 대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과도한 비타민D의 여러증상이 높은 혈중 칼슘 농도에 기인하고 있으며, 일부 연구자들에 따르면 메가도스가 낮은 수준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시사하였다.

비타민K2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뼈와 혈액에서 칼슘을 유지하는 것이다. 매우 높은 비타민D 수치가 비타민K2 활동을 감소시킬 수 있다.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6. 신부전

과도한 비타민 보충제 D 섭취는 종종 신장 손상을 초래한다. 신부전, 혈중 칼슘 수치 상승 등을 유발하며 중증의 신장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평소에 건강한 신장이 있든 기존 신장 질환이 있든간에 신부전을 경험하였다.

 

결론,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

비타민 보충제 D 부작용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비타민D는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건강한 식단을 따르더라도 최적의 혈중 농도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영양제가 필요할 수 있다.

하지만, 최대한 과도한 양의 비타민D를 피하는 것이 좋다. 하루에 4,000IU이하가 가장 안전하며 과다 복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주변에서 추천하는 제품들을 섭취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