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특히 감기와 독감시즌에 임산부와 아기 모두에게 중요하다. 영양가있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평소에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지 못하면서 영양제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

그럼, 수유부 영양제를 꼭 먹어야 할까? 그리고 안전성이 있을까에 대해 궁금함이 많을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에 대해서 알아보자.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모유 수유시 필요한 비타민

모유 수유 중에 종합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은 산전 방문이나 6주 검진 중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수유부 영양제로 산전 비타민을 계속 복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주요 영양소가 보장이 되어있다.

모유 수유 엄마가 매일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가 있다. 대표적으로 칼슘, 엽산, 요오드, 철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 그리고 DHA가 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종합 비타민에서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B 복합체, 프로바이오틱스 그리고 아연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수유부 영양제 안전할까?

보충제를 복용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 통제 및 예방센터에 따르면 제한적인 식단을 따르면 음식을 통해 적절한 영양분을 얻지 못해 영양 결핍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한다.

수유부 영양제를 일일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고 모유 수유중에 섭취해도 안전한 것으로 입증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임산부와 아기에게 정말 좋은 성분인지도 한번 더 체크해야한다.

 

수유부 영양제 꼭 먹야아 할 비타민 5가지

1. 비타민C

비타민C는 모유 수유 중에 복용해도 안전하다. 모유 수유중인 사람들에게는 약 120mg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면역력에 향상이 되기 때문에 수유부 영양제로 추천하기도 한다.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2. 비타민D

600IU 정도 섭취하면 수유부 영양제로 충분하다. 비타민D는 면역 체계가 제대로 기능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결핍된 사람들의 급성 호흡기 감염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3. 비타민B 복합체

비타민B 복합체는 수유부 영양제로 추천한다. 비타민B 복합체는 건강한 신체의 구성 요소이므로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ㄴ다.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세균에 대한 신체의 방어 시스템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4.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수유뷰 영양제로 복용해도 안전하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미생물과 양을 포함한다. 모유에는 감염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장내 세균총을 강화하고 면역 반응을 발달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다.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5. 아연

아연은 수유부 영양제로 안전하다. 모유 수유 엄마에게 일일 권장량은 약 12mg 정도이다.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충분한 아연이 신체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결론,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은?

수유부 영양제 꼭 먹어야 할 비타민에 대해서 알아봤다. 모유 수유 중에 면역 강화 보조제를 복용하면 엄마와 아기 모두에게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최소한 산후 종합 비타민제나 모유 수유에 필요한 영양소가 포함된 제품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추가 영양제를 복용하기 위해서는 안전을 확인하고 일일 권장 복용량을 초과하면 안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