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 좋은 이유 7가지

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 좋은 이유 7가지

셀레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적을 것이다. 해당 성분은 주로 홍조 영양제에 많이 들어있으며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셀레늄은 필수 미네랄이므로 식단을 통해 얻어야 한다.

소량만 필요하지만 신진대사 및 갑상선 기능을 포함해 신체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글을 통해, 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 좋은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강력한 항산화제

항산화제는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손상을 방지하는 식품의 화합물이다. 자유 라디칼은 신체에서 매일 생성되는 신진대사와 같은 정상적인 부산물이다.

자유 라디칼은 건강에 필수적이며,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것을 포함하여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홍조 영양제 성분인 셀레늄 또한 과도한 활성 산소를 막아줄 수 있다.

산화 스트레스트는 심장병, 알츠하이머, 암, 조기노화 및 뇌졸중 위험과 같은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다. 셀레늄과 같은 항산화제는 활성 산소 수를 억제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2. 특정 암 위험 감소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 외에도 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은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암세포를 파괴하는 셀레늄의 능력에 기인한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을 보충하면 방사선 요법을 받는 사람들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나, 자궁 경부암 및 자궁암 여성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고 방사선 유발 설사를 줄여준다.

 

3. 심장병

홍조 영양제 성분인 셀레늄은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셀레늄은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 중 하나인 신체의 염증 지표를 낮출 수 있다. 또한, 글루타티온 퍼옥시다아제가 풍부하다.

신체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은 죽상 경화증 또는 동맥의 플라크 축적과 관련이 깊다.

 

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 좋은 이유 7가지

4. 정신 쇠퇴 예방

알츠하이머 병은 기억 상실을 유발하고 사고와 행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치명적인 상태이다.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은 필수적인데 대부분 알츠하이머 병에 걸린 사람들은 혈중 셀레늄 수치가 낮다.

식품과 보충제의 항산화제가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홍조 영양제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 좋은 이유 7가지

5. 갑상선 건강

홍조 영양제 셀레늄은 갑상선의 적절한 기능을 위해 중요하다. 갑상선 조직에는 인체의 다른 기관보다 많은 양의 셀레늄이 포함되어있다. 건강한 갑상선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성장과 발달을 조절한다.

셀레늄 결핍은 면역 체계가 갑상선을 공격하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일종인 하시모토 갑상선염과 매우 관련이 깊다. 셀레늄 보충제를 매일 복용하는 결과 갑상선 항체가 낮아질 수 있다.

 

6. 면역체계 강화

면역체계는 잠재적인 위협을 식별하고 차단하여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한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기생충이 포함된다. 셀레늄은 면역체계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낮추어 염증을 줄이고 면역력을 향상 시킨다.

혈중 셀레늄 수치가 증가하면 면역 반응이 향상된다. 면역 세포 기능에 해를 끼치고 면역 반응을 느리게 할 수 있다. 홍조 영양제 성분은 인플루엔자, 결핵 및 C형 간염 환자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7. 천식 증상 완화

천식은 폐 안팎으로 공기를 운반하는 기도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이다. 염증이 생기고 좁아지기 시작하며 숨가쁨, 흉부 압박감, 기침과 같은 증상을 유발한다.

천식은 산화 스트레스 및 염증 수준 증가와 매우 관련이 깊다. 홍조 영양제 셀레늄을 제대로 섭취하는 경우, 셀레늄 섭취가 높아져 천식 관련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결론, 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 좋은 이유 7가지

홍조 영양제 성분 "셀레늄" 좋은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변에서 추천하는 피부 재생, 피부탄력 및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를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 및 생활습관을 제대로 들여놓는 것이 좋겠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