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칼슘 및 아연은 여러 신체 과정에 필수적인 2가지 미네랄이다. 다양한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 영양제를 섭취한다.

칼슘, 아연과 같은 복합 미네랄 보충제는 골밀도 및 건강의 측면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글을 통해,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1. 뼈 건강 지원

칼슘, 아연은 다양한 방법으로 뼈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칼슘은 신체의 칼슘 저장량 99% 이상을 보유하는 뼈의 주요 미네랄이다. 신체는 지속적으로 뼈 조직을 재생하고 있으므로 매일 적절한 양의 미네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연은 또한 뼈의 미네랄 부분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뼈 형성 세포를 지원하는 동시에 뼈 파괴를 촉진하는 세포의 형성을 억제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2. 기분 개선

칼슘및 아연은 뇌 신호 및 과정의 기본이다. 충분히 영양제를 섭취하는 경우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증상을 개선하며 걸릴 확률이 약 26% 정도 낮았다.

 

3. 면역력 강화

아연 및 칼슘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 염증은 정상적인 면역 반응이지만 먼성적인 수준의 염증은 건강을 해치고 암 및 심장병과 같은 질병을 촉진할 수 있다.

아연은 많은 면역 세포의 발달과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해당 미네랄을 보충하면 감염과 싸우고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4. 혈당 수치 조절

아연과 칼슘은 혈당 수치를 조절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당뇨병 치료제 메트포르민만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혈당을 세포로 이동시키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사용하는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켜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5. 수면의 질 향상

아연 및 칼슘은 모두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신체의 부교감 신경계를 자극하여 차분하고 편안하게 느끼도록 도와준다.

또한, 인간 및 동물 연구에 따름녀 아연 보충제가 혈중 아연 수치가 높아져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론,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

칼슘 아연 꼭 먹어야 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대표적으로 뼈건강, 기분, 면역력, 혈당조절 및 수면의 질을 지원하는 영양소이다.

평소에 식이요법을 통해서 충분히 얻는 것이 좋으며, 충분하지 않다면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 또는 보충제를 통해서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