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

콜라겐은 신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이다. 연골 콜라겐뿐만 아니라, 힘줄, 인대, 피부 및 근육을 포함한 여러 신체부위를 구성하는 결합 조직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콜라겐은 피부에 구조를 제공하고 뼈를 강화하는 등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년동안 콜레간 영양제가 인기를 얻고 있다. 가수 분해되어 콜라겐이 분해되어 연골 콜라겐 흡수가 더 쉬워지고있다.

콜라겐 섭취는 관절통 완화에서 피부 건강 개선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이 글을 통해, 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

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

1. 피부 건강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콜라겐은 피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며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에서 콜라겐이 적게 생성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형성된다.

하지만, 콜라겐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노화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보충제를 섭취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피부 건조가 적고 피부 탄력이 크게 증가하였다.

콜라겐 영양제를 복용하면 엘라스틴과 피브릴린을 포함하여 피부를 구조화하는데 도움이되는 다른 단백질 생성을 촉진할 수 있다.

콜라겐 영양제가 여드름 및 기타 피부 상태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2. 연골 관절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

연골 콜라겐은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의 완전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 양이 감소하면 골관절염과 같은 퇴행성 관절 질환이 발생한다.

콜라겐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연골 등 골관절염 증상을 개선하고 전반적인 관절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을 복용한 집단군은 대조군에 비해 훨씬 골밀도가 높아졌다.

염증을 낮추고 관절을 더 잘 지원하며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

3. 뼈 손실 방지에 도움을 준다.

뼈는 대부분 콜라겐으로 만들어져 구조를 형성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뼈 질량도 저하되면서 골밀도가 낮아지고 골절 위험이 높은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로 이어질 수 있다.

연골 콜라겐 영양제를 섭취하므로써 골다공증을 최대한 막을 수 있다. 또한, 콜라겐과 칼슘 보충제를 같이 혼합해서 섭취하는 경우에도 더욱 더 도움을 줄 수 있다.

 

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

4.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준다.

근육 조직의 10%는 콜라겐으로 구성된다. 근육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제대로 기능하는데 필요하다. 연구에 따르면, 연골 콜라겐 영양제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근육량 감소인 근육 감소증 환자의 근육을 늘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콜라겐을 섭취하면 크레아틴과 같은 근육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고 운동 후 근육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5. 심장건강 증진 할 수 있다.

연골 콜라겐 보충제를 복용하면 심장 관련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심장에서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혈액을 운반하는 혈관인 동맥에 구조를 제공한다.

콜라겐이 충분하지 않으면 동맥이 약해질 수 있다. 이로 인해, 죽상 경화증으로 이어지고 심장마비와 뇌졸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평균 6% 정도 증가시켰다.

 

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

6. 머리카락과 손톱을 건강하게 해준다.

콜라겐을 섭취하면 취성을 방지하여 손톱의 강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머리카락과 손톱이 더 오래 자라도록 자극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결론

연골 등 콜라겐 영양제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은 거의 부작용이 없다고 볼 수 있다. 주름과 건조함 등 피부를 개선시켜주며, 근육량 및 뼈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여러 식품에 콜라겐이 포함되어있지만 식품의 콜라겐이 영양제와 동일한 이점을 제공하는지는 모른다. 그냥 영양제를 섭취하며 꾸준히 먹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