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티눈 원인 및 제거방법은?

손가락 티눈 원인 및 제거방법은?

티눈은 일반적인 피부 질환으로써, 발가락이나 발에 더 자주 발생하지만 손가락 티눈도 발생할 수 있다. 티눈은 주로, 마찰이 자주 발생하는 피부 바깥층이 두꺼워지는 현상이며, 피부 아래를 보호하는 신체의 반응이다. 티눈은 불편할 수 있지만 굳은살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손가락 티눈은 고압 지점에서 자주 나타나며 굳은 살보다 크기는 더 작다. 거친 피부에 둥근 모양으로 손가락 티눈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손가락 티눈 원인 및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손가락 티눈 원인

손가락 티눈이 생기는 이유는 발과 마찬가지로 압력, 마찰 및 장기간 마모에 반응하여 발생하는 것이다. 주로, 손으로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티눈이 생긴다. 예를 들어, 건설업 노동자들, 정원사, 운동선수 그리고 미용사 등이 있을 수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손가락 티눈 원인 및 제거방법은

증상은?

티눈 통증은 거의 없지만, 안에서 곪으면 통증이 생길 수 있다. 특히나, 발가락 사이에 생기면 불편함을 느끼는 것처럼 손가락에도 티눈이 생기면 불편함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수작업을 할 때 고통을 느끼는 것이나 거친 느낌이 들 때 티눈 증상이 나타난다.

통증이 있든 없든, 손가락의 티눈을 관리하고 제거하는데 평소에 관리를 꾸준히 해야 자연치료가 가능하다.

 

손가락 티눈 원인 및 제거방법은

치료방법은?

티눈 증상 및 기간에 따라서 다양한 치료법이 있다. 티눈을 관리할 때 자연치료를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예로, 따뜻한 물에 손가락을 담군 후 매번 보습크림이나 살리실산이 들어간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피부가 부드러워지면 각질층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손이나 손가락이 너무 많이 상하지 않도록, 피지를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다.

예방 차원에서 매일 손가락과 손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작업을 할 때 장갑을 끼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또한, 손가락 티눈에 붕대나 패드로 덮고 일을 하도록 하자.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피부과에 방문하여 제거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손가락 티눈 원인 및 제거방법은?

손가락 티눈 원인 및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일반적으로 통증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치료로 해결할 수 있는 피부질환이다.

평소에 꾸준히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제거하는 등 신경을 쓴다면, 미용상으로 보기는 싫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피부질환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그래도 보기 싫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바로 제거수술을 받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