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전 증후군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월경전 증후군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월경전 증후군 또는 월경 증후군은 월경 직전 여성의 감정, 신체 건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 월경중인 여성의 90% 이상에게 영향이 있으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행동을 한다. 대부분 월경전 증후군 증상은 월경전 5~11일 전에 시작된다.

많은 연구자료에 따르면, 성호르몬 및 세로토닌 수치변화로 인해 월경전 증후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예를 들어, 에스트로겐 및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증가하면서 기분 변화, 불안 및 과민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세로토닌 수치는 기분에 영향을 미치며 기분, 감정 및 생각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위험요소로는 주로 우울증, 가족력, 가정폭력, 신체적 외상 및 정서적 외상이 있다.

이 글을 통해, 월경전 증후군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월경전 증후군 증상

월경주기는 평균 28일동안 지속되는데, 월경전 증후군 증상은 시작 전 14일 그리고 시작 후 7일까지 지속될 수 있다. 연구자료에 따르면, 대부분 여성이 해당 증상을 겪는다. 또한, 20~30% 이상이 중증 이상으로 증상을 겪게 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복통, 복부 팽만감, 좌창, 변비, 설사, 두통, 피로, 과민성, 걱정, 우울증 그리고 수면 패턴 변화 등이 있다. 또한, 맛있는 것을 많이 먹고 싶어하는 증상이 바로 에스트로겐 수치와 매우 관련이 깊다는 연구자료가 있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월경전 증후군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병원에 방문 해야 하는 경우는?

신체적 통증 및 기분 변화가 계속해서 변함이 없다면 다른 부위에 손상으로 인해 발생한 증상일 수 있다. 다양한 원인으로 빈혈증, 자궁 내막증, 갑상선 질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만성 피로 증후군 등이 포함된다.

또한,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어 이럴때는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월경전 증후군 증상이 아닐 수 있기 때문이다.

 

예방법은?

정확한 치료는 할 수 없지만 증상을 완화 하기 위해서는 경증 또는 중등 정도의 증상은 완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복부 팽만감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량의 수분을 섭취 해야한다. 또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여 건강을 개선 하여야 한다.

과일 및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엽산, 비타민B-6, 칼슘 및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제를 먹는 것 또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증상을 줄이기 위해 비타민D 복용을 추천하며, 피로를 줄이기 위해서 최소 8시간은 숙면에 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마지막으로 운동과 휴식을 통해서, 매일 심신건강을 다스리는 것이 월경전 증후군을 막을 수 있다.

 

월경전 증후군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결론, 월경전 증후군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월경전 증후군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여성이 폐경기에 까까워지면 난소성 호르몬 생산이 감소함으로써 배란주기가 산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질적이고 다소 예측할 수 없는 증상을 겪을 수 있다.

폐경과 같이 일부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호르몬 요법을 강행해야 한다. 이러한 경우에는, 단순히 집에서 치료나 예방하는 것이 아닌 빠르게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