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형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다형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다형홍반 또는 결절 홍반은 정강이에 흔하게 통증이 있는 붉은색 또는 보라색 융기를 일으키는 피부질환이다. 다른 부분에서도 발견될 수 있으며, 피부 아래 지방층의 염증인 범 신경염이다.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이나 복용한 약물에 대한 반응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 글을 통해, 다형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다형 홍반(결절 홍반) 원인

절반 이상이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했는지 알 수 없다. 다형 홍반 도는 결절 홍반은 감염이 있거나 특정 약물을 복용할 때 발생한다. 노출된 박테리아 및 기타 물질에 대한 면역체계에 대한 과잉 반응으로 알려졌다.

주요 원인은, 패혈성 인두염 또는 결핵과 같은 질병, 항생제, 유육종증, 콕시디오이드 진균증, 염증성 장질환, 궤양성 대장염 도는 크론병, 임신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다형 홍반 또는 결절 홍반은 주로 20-40세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다형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증상은?

주요 증상은 다리 아랫부분에 붉고 고통스러운 돌기가 생긴다. 허벅지, , 몸통 그리고 얼굴에도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다형 홍반은 고통스럽고 따끔거리기도 한다. 붉은색으로 보이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 보라색으로 변하고 멍처럼 보일 수 있다.

2주동안 해당 크기가 지속되며, 최대 6주동안 계속 만들어질 수 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 발열, 피로, 관절 통증, 다리 통증, 발목 붓기, 비대증, 기침 등이 있다.

 

다형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치료법은?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해 해당 질병 상태가 발새하는 경우 항생제를 처방 받아야한다. 약물반응으로 다형 홍반 또는 결절 홍반을 치료할 수 있다. 특히나, 아스피린, 이부프로펜, 나프록센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요오드화 칼륨 및 경구 스테로이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리를 위로 올려 휴식을 취하는것도 중요하며 가렵거나 꽉 끼는 옷을 입으면 안된다.

 

다형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결론, 다형 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은?

다형 홍반(결절 홍반)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활적인 측면에서 불편할 수 있지만 목숨을 위협할 만큼 심각한 병은 아니다. 2~4주 내에 사라지지만, 완전히 치유까지는 약 2개월이 걸릴 수 있다.

다리 통증은 치유된 후 약 2년동안 더 심해질 수 있다. 나중에 추가로 또 발병할 수 있으니 매우 조심해야한다.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깨끗이 한다면 해당 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