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역류성 식도염이 생기는 경우 만성 후두염이 생길 수 있다. 후두염은 성대에 염증이 생기고 부어오르며 자극을 받을 때 발생하는 질병이다. 매우 흔한 질병이며, 쉰 목소리 및 목소리가 잠기는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한다.

대표적인 원인으로, 장기간 담배를 피거나, 역류성 역도염, 목소리 과다 사용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한다. 알레르기 또는 폐렴이 있는 경우에도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적절한 휴식과 수분 공급만 잘해줌녀 나을 수 있다.

회복은 일반적으로 상태의 원인과 심각도 에 따라 다르지만, 2주정도만 지나면 대부분 완치가 된다. 이 글을 통해,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보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다양한 요인이 후두염을 유발할 수 있지만, 대부분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자주 발생한다. 위의 내용물이 식도 위로 올라가기 떄문이다. 목을 계속해서 자극하고, 만성 후두염이 발생하는 것이다. 또한, 합병증으로 기관지염, 알러지, 성대 낭종 및 폐렴이 발생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역류성 식도염 증상은?

일반적인 증상으로 쉰 목소리, 자극받은 목, 마른 기침, 발열, 삼키기 어려움 및 림프종 부종이 대부분이다. 주로 걸리는 사람은 담배를 피거나 독성 화학 물질에 정기적으로 노출되는 사람들 경우에 걸릴 수 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이 걸린 사람이 담배를 피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등 해당 경우에 이러한 부작용들을 대부분 발생하게 만든다.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역류성 식도염 치료방법은?

1.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이 발생한 경우 일단 휴식을 취해야한다. 상태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목을 쓰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는 것이 좋다. 휴식을 취하면서,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경우가 몸이 회복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 물 마시기. 물을 꾸준히 마시고, 수분을 항상 충족시키는 식단을 구성 하여야한다. 후두염 악화를 막을 수 있으며,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는 피하자. 또한, 멘톨이 함유된 기침약과 같이 목을 자극하는 물질은 먹지 않도록 하자.

3. 항생제를 먹자. 만성 후두염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은 단순하다. 목을 깨끗하게 해주면 된다. 항히스타민제 또는 진통제 그리고 글루코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먹자. 역류성 식도염인 경우, 후두에 들어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항생제 섭취가 좋을 수 있다.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역류성 식도염 예방법은?

일반적으로 만성 후두염을 예방하는데는 손을 씻고, 감기에 걸리지 않게 마스크를 꾸준히 쓰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같은 경우에는 최대한 자주 휴식을 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역류성 식도염은 담배를 피지 않고, 알코올을 줄이며 최대한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옳다. 위산 역류를 적절히 치료하면 만성 후두염 위험을 낮출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결론,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

역류성 식도염 후두염 원인,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식습관 및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역류성 식도염은 건강한 식단을 매일 섭취하고, 꾸준히 운동하며 휴식을 취한다면 해당 질병과 같이 만성 질환은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