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무좀은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전염성 감염이다. 대부분 발가락이나 발바닥에 주로 나타나는데, 수포성인 습진이나 발가락 수포와는 다르게 손가락에도 무좀이 생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운동선수 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중의 하나이다.

무좀은 심각하지 않지만 치료가 어렵다. 평소에 자신이 당뇨병이나 먼역 체계가 약한 상태에서, 손가락 무좀 및 수포성 습진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도록 하자. 이 글을 통해,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손가락 무좀 원인은?

백선 곰팡이가 엉덩이, 발가락 및 손가락에서 자랄 때 발생한다. 감염된 사람과 접촉하거나 표면에 있는 곰팡이를 만지게 되는 경우 걸린다. 따뜻하고 습환 환경에서 번성하며, 주로 샤워실, 라커룸 그리고 수영장에서 발견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걸리기 좋은 사람은?

누구나 무좀에 걸릴 수 있지만 대부분 해당 집단군이 걸린다. 탈의실, 샤워실 및 수영장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 장시간 손을 물에 담구는 사람. 손에 땀이 많은사람. 피부나 손톱 부상이 있는 사람 등 곰팡이에 쉽게 노출 되는 경우가 대부분 걸린다.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증상은?

발가락 사이 발바닥 가려움증, 따끔거림 등 발가락은 쉽게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손가락 무좀 증상의 경우 피부가 갈라지고 가렵거나 매우 건조할 때 생기기도 한다. 또한, 변색되고 두껍고 부서지기 쉬운 손톱이 된다.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치료법은?

손가락 무좀은 일반 의약품 국소 항진균제로 치료가 가능하다. 처방전이 없어도 치료가 가능하며 대표적인 약물로 미코나졸, 테르비나핀, 클로트리마졸, 부테나핀, 톨나프테이트 항진균제를 바르면 낫는다.

집에서는 소금물이나 희석도니 식초에 손가락을 오랫동안 담구면 나을 수 있다. 또한, 티트리 오일을 무좀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64% 이상이 티트리 오일을 사용한 후 무좀 개선 증상을 보였다고 한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티트리 오일이 접촉성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합병증은?

손가락 무좀은 경우에 따라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손에 물집이 생기거나, 손가락이 갈라지면서 곰팡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2차 세균 감염이 발생하면 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며, 붓기가 생기고 아프고 따가워질 수 있다. 또한, 고름, 배액 및 열은 세균 감염의 추가 징후이다.

박테리아 감염이 림프계로 퍼질 수 도 있으며, 피부감염은 림프계 또는 림프절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예방법은?

매일 비누와 물로 손가락을 씻고 말리자. 평소에 사용하는 고무장갑이나 일반 장갑 그리고, 매번 사용하는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 등을 소독제로 매일 깨끗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용 샤워실, 공용 수영장 및 공공 장소에서는 암궈나 건들지 말자. 손에 땀이 나는 경우, 자주 씻고 바로바로 말리는 것을 권장한다.

손에 땀이 차는 경우 발생하기 때문에, 건조와 보습을 꾸준히 해야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결론,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은?

손가락 무좀 원인, 치료, 합병증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발가락 사이, 엉덩이, 손가락 그리고 발바닥 등 다양한 곳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질병이다.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하고 예방한다면 나아질 수 있으니 관리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