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조숙증은 사춘기가 빨리 오는 것을 말한다. 8세 이전에 성적인 특징이 발달하기 시작하여, 남아 및 여아 분별없이 성적인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다. 조숙한 사춘기는 매우 드물다. 그러나, 조기 사춘기가 오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할 것이다. 이 글을 통해,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성조숙증 증상은?

남아 및 여아 경우 성조숙증은뼈와 근육의 비정상적인 조기성장으로 이어진다. 대부분 조기 사춘기 증상으로, 급속한 성장, 음모 및 겨드랑이 털 발달, 성인체취가 발생한다. 성조숙증 여아의 경우, 월경을 시작하고 유방이 발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조숙증 종류는?

중추 성조숙증 및 말초 성조숙증으로 나뉜다. 중추 경우 뇌가 비정상적으로 성 자극 호르몬을 분비할 때 발생한다. 성선 자극 호르몬 등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써, 난소 및 고환에 있는 호르몬에 신호를 보내 사춘기와 관련된 성 호르몬을 발생시킨다.

원인은 정확하지 않으나, 대부분 뇌 또는 척추에 문제가 있거나 체액 축적,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말초의 경우, 안드로겐과 에스트로겐이 조기에 생성되면서 발생한다. 대부분 원인은 뇌하수체, 부신의 종양, 여아의 난소 낭종, 고환 종양 그리고 다양한 호르몬 증후군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이라는 경우가 많다.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조숙증 걸릴 위험군은?

조숙한 사춘기는 남아보다 여아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대부분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 위험도가 점차 높아진다. 위험 요인으로는 대부분 비만이 있으며 추가적으로 피임약, 호르몬 크림, 연고와 같은 테스토스테론 및 에스트로겐이 포함된 제품을 섭취하는 경우 발생한다.

또한, 종양, 백혈병 및 유사 질환에 대한 뇌 또는 척수 방사선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한다.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치료법은?

경미하거나 천천히 진행되는 경우,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또한, 사춘기에 점차 가까워 지는 경우 특별한 치료법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생각한 것에 비해 매우 빠르다면 약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약물을 통해 뇌하수체에서 황체 형성 호르몬과 난포 자극 호르몬의 생성을 중단하게 막는 것이다.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예방법은?

위험에 노출되는 대부분의 경우는 성별, 인종, 가족력 그리고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한다. 성조숙증 진단을 받게 되는 경우 대부분 비만이나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성조숙증 진단을 받고 난 후, 처방약, 식이보조제 및 에스트로겐 등 최대한 피하고 예방해야한다.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은?

성조숙증 진단 증상,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사춘기의 경우, 사람마다 겪는 시기가 다르다. 누군가에게는 빨리 올 수 있고, 누군가에게는 늦게 올 수 도 있다.

변화되는 감정에 부모가 맞춰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정상적으로 아이들을 대해줘야한다. 필요한 경우 적절한 치료와 상담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청소년과 성인이 되도록 만들어 주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