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은?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은?

수족구병이란 무엇일까? 전염성이 강한 질병으로써, 일반적인 바이러스 감염된다. 대부분, 씻지 않은 손이나 대변으로 인해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사람간에 퍼지는 질병이다. 타애가, 대변 그리고 호흡기 분비물과 접촉을 통해 전염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족구 질환은 입안의 물질이나 궤양 그리고 손과 발의 발진이 특징이다. 모든 연령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대부분 5세 미만에게 발생하는 질병이 특징이다. 이 글을 통해,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수족구병 증상

수족구병 증상은 감염 후 3~7일 후에 발생된다. 잠복기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며 열, 식욕 부진, 아픈 목, 두통, 과민성, 입안 물집 및 손과 발바닥에 발진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나, 열과 인후염은 수족구 질환의 첫 증상으로써 발열이 시작한 후 1~2일이 소요된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은

원인은?

수족구 질환은 콕사키 바이러스 A16에 의해 주로 발생한다. 엔테로 바이러스라고 하는 바이러 그룹의 일부인 해당 바이러스는 수족구 질환을 자주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람간에 쉽게 확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대표적으로, 타액, 물집에서 나온 액체, 대변, 기침이나 공기중 뿌려지는 호흡기 비말 등이 해당된다. 수족구 질환은 위생만 철처하게 진행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질병이다. 손을 쉽게 안씻는 아이들이 주로 걸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은

위험 집단군은?

어린 아이들이 걸릴 위험이 가장 높다. 어린이집이나 학교에 다닐 때 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이 증가한다. 소아는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질병에 대한 면역을 쌓게 된다.

그러나, 나이가 많은 어린이와 성인은 면역체계가 약해져 있기 때문에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은

치료방법은?

대부분 치료없이 자연치료로 7~10일 이내에 없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병원에 방문한다면 더 빠르게 없앨 수 있다. 예를 들어, 처방전을 받고 국소 연고물집과 발진을 진정시키기 위한 연고를 구매한다.

두통 완화를 위해 아세트 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벤과 같은 진통제, 그리고 약용 시럽을 사용한다면 빠르게 치료를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얼음이나 아이스크림 그리고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 해당 질병을 완화 할 수 있다. 또한, 매운 음식이나 짠 음식을 피하며 감귤류, 과일 및 탄산음료를 피하도록하자.

입안에 따뜻한 소금물을 머금고 뱉는 것이 구강 물집 및 인후염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은

결론,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은?

수족구병 원인,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수족구병은 성인도 걸릴 수 있으며, 주로 면역체계가 약한 집단군에서 나타난다.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예방 조치에 취하는 것이 좋으며, 유행성은 아니나 평소에 쉽게 걸릴 수 있는 질병이니 미리 예방 및 치료를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