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탯줄은 자궁에 있는 동안 어머니와 태아를 연결한다. 탯줄은 복벽 근육 사이의 작은 구멍을 통과하는데, 해당 구멍은 출생 직후에 닫힌다. 하지만, 제대 탈장은 복벽층이 완전히 결합되지 않고, 배꼽 주위의 약점을 통해 부풀어오르며 발생한다. 20% 신생아가 제대 탈장을 달고 태어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고 불편함을 유발하지 않는다. 대부분 4세 이전에 상복부 제대 탈장은 없어지며 해당 기간이 지났는데도 계속 있다면 바로 치료를 받아야한다. 이 글을 통해,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제대 탈장 원인

원인은 복근의 상복부 또는 개구부가 완전히 닫히지 않을 때 발생하며, 신생아에게 흔하고 성인에게 또한 발생할 수 있다. 성인의 상복부 근육이 약한 경우에 발생한다.

비만이거나, 계속된 임신, 복강내 과도한 체액, 복부 수술 그리고 과도한 스포츠를 통해서 심한 압박이 생길 때 생길 수 있는 것이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증상은?

탯줄 탈장은 배꼽 부위 근처의 붓기가 부풀어 오르는 증상을 발생한다. 하지만, 소아에게는 통증이 전혀 없어서 안심해도 된다. 그러나, 성인도 걸릴 수 있다. 제대 탈장은 불편함을 유발하고 성인에게는 매우 고통스럽다.

갑자기 상복부가 고통스럽거나, 구토를 하고 그리고 돌출부가 갑자기 부어오르거나 변색이 되는 경우 해당 질병의 증상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

합병증은?

합병증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점차 심해지는 경우 생길 수 있는데 복벽을 통해 밀어 낼 수 없는 장은 적절한 혈액을 공급받지 못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이럴 경우, 복부 탈장은 응급수술이 필요한데, 장이 막히거나 조여지면 응급실로 방문하도록 하자. 증상의 대부분은 발열, 변비, 심한 복통 및 압통, 메스꺼움 및 구토, 발적 및 변색이 포함된다.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치료방법은?

어린이나 소아에게는 제대 탈장은 치료없이 치유될수 있다. 하지만,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떄문에 수술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수술은 당일에 바로 마무리 될 수 있으며, 2주정도 치유기간을 거친다면 해당 질병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

결론,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

제대 탈장 원인,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자신이 해당 질병이 있으면, 병원에 방문하도록 하자. 탈장 복구 수술은 간단하고 일반적인 절차이다.

당일 수술이 가능하며 약 2-3주 정도 치유기간을 거친다면 100% 낫는 질병이니, 너무 무리 및 걱정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