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

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

방광 감염에 있어서 가장 흔한 유형의 질병은 요로감염이다. 박테리아가 요도로 들어가 방광으로 이동할 때 걸리는 질병이다. 요도는 신체에서 소변을 빼내는 관이며, 박테리아가 요도로 들어가면 빠르게 증식이 될 수 있다.

감염으로 인해, 자주 배뇨를 하는 등 불편한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배뇨 및 복부 경련 등 다양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치료 및 생활 습관만 고친다면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다.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 요로 감염증으로 생명을 위협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장이나 혈액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글을 통해, 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물을 더 많이 마시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방광에 있는 박테리아를 씻어낼 수 있다. 요로 감염증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소변이 희석이 되기 때문에 혹여나 걸릴 시에는 고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소변은 신체의 노폐물로써, 농축된 짙은 소변은 방광염이 있을 때 매우 고통스럽다. 하지만, 물을 마신 경우 소변이 투명해지면서 자극을 전혀 주지 않는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

2. 잦은 배뇨

빈번한 배뇨 또는 잦은 배뇨는 박테리아를 방광 밖으로 이동시켜 감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잦은 배뇨를 하지 않는 경우, 박테리아가 방광에서 계속 번식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성관계후 소변을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성행위는 파트너 사이에 박테리아를 요도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성관계 후, 소변을 보면 박테리아를 씻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세균이 번식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

3. 항생제

항생제는 요도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인다. 일반적으로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약 섭취가 중요하다. 연구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따르면 항생제로 해당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증상이 2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 의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방광 감염을 치료하는 경우 항생제가 필요하며,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섭취하는 약이 달라질 수 있다. 전체 복용량을 복용하는 경우, 박테리아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자.

 

4. 진통제

심한 방광염 경우, 소변을 보지 않더라도 골반 부위에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배부누이다. 항생제 또는 진통제가 감염을 치료할 수 있다. 약물 효과가 나타나는데 약 1~2일이 소요되며, 진통제를 복용하는 경우 복부 경련 및 요통 등 다양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5. 찜질

복부 또는 등에 찜질을 하면 방광염 때문에 발생하는 통증들을 완화할 수 있다. 특히, 항생제와 같이 섭취하는 경우 부수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집에서 치료를 쉽게 할 수 있으며, 따뜻한 물에 타월을 담구고 방광이나 복부 위에 올려놓기만 해도 된다.

 

6. 복장완화

박테리아는 대부분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발생하며, 꽉 끼는 옷 또는 청바지가 습기를 유발하고 박테리아가 가장 좋아하는 환경으로 구성될 수 있다. 평소에 면 속옷, 헐렁한 바지 및 치마를 입어 공기순환을 촉진하고 세균 증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

7. 크랜베리 주스

연구에 따르면, 크랜베리가 방광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에 따르면, 크렌베리 주스와 크렌베리 열매는 방광 감염에 걸리는 여성을 위해 치료법으로 자주 사용되곤 했다. 하지만, 실제 연구에 따르면 정확한 자료가 아니라고 하니 참고만 하도록 하자.

 

결론, 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

요로 감염증 7가지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평소에 물을 꾸준히 마시며, 소변이 마려울 때는 소변을 즉시 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목욕대신 샤워를 꾸준히 하고 면 소재 옷을 입으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방광염이 재발하는 경우 예방치료가 가장 중요하다. 평소에 먹는 식습관 및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이니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환경만 꾸준히 막아준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질병이니, 위생을 철저히 하도록 하자.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