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 부작용은 없을까?

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 부작용은 없을까?

전문용어로 아세트 아미노펜 쉽게 말하면 우리가 평소에 먹는 통증을 치료하거나 열을 줄일 때 이 약을 먹게 되는데, 이것이 타이레놀이다. 타이레놀은 일반 의약품 성분으로써,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대부분 사람들에게는 흔치 않다. 그러나, 누군가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 부작용은 없을까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세트 아미노펜 원리

아세트 아미노펜의 원리는 경증 또는 중등도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 감기, 인후통, 두통, 근육통, 월경통, 관절염 및 치통으로 인한 통증을 막아줄 수 있다. 특히나, 열을 줄이기 위해서 타이레놀을 자주 섭취하기도 한다.

뇌의 특정 화학 물질 방출을 차단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를 섭취해도 좋다.

 

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 부작용은 없을까

부작용은?

아세트 아미노펜은 부작용이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부작용에 안걸리는데 드물게 어떤 사람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또한, 해당 성분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심각한 간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매우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데 호흡곤란, 얼굴, 입술, 목 및 혀의 붓기, 두드러기, 심한 가려움 그리고 물집이 생기는 등 부작용이 발견되면 병원에 방문해야한다.

또한, 아세트 아미노펜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다양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축적되어 안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황달, 복부 통증, 메스꺼움, 구토, 식욕부진, 피로, 비정상적인 멍, 어두운 소변, 창백한 피부 그리고 발열 등이 있다.

너무 많이 복용한 경우에는 독극물을 섭취한 것이나 마찬가지로 생각하면 된다. 과다 남용 한 경우에는 병원에 바로 방문하도록 하자.

 

남용을 막는 방법은?

남용은 자신도 모르게 흔하게 발생할 수 있다. 평소에, 타이레놀을 쉽게 섭취하기 때문에 하루에 얼마나 많은 타이레놀을 섭취하는지 체크하여야한다. 이로 인해, 남용을 줄일 수 있기 떄문이다.

3g 이상을 섭취한 성인이나, 5회 이상 복용하는 어린이 그리고 타이레놀을 섭취한 후 알코올을 마시는 경우에도 해당이 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만큼 자주 섭취하거나 많이 먹는 경우 심각한 간 손상으로 이어져 평생 복구가 불가능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 부작용은 없을까

결론, 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 부작용은 없을까?

아세트 아미노펜(타이레놀) 부작용은 없을까에 대해서 알아봤다. 제대로 섭취한다면 안전하고 매우 효과적인 약물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어느 약이나 마찬가지로 약물을 오남용을 하는 경우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복용량을 체크 한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종합비타민 추천 순위 TOP16(2023년) - 헬시파이

종합비타민 추천 하는 이유는 남성(남자)및 여성(여자)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도움될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같은 해외에서 파는 종합비타민과 한국에서 파는 천연 비타민 성분은

healthify.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